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윈도우XP 사용자라면 강추하는 유틸리티 'Visual Task'

728x90
반응형

윈도우XP 사용자라면 이 유틸리티를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길 강추합니다.


Visual Task라는 이름의 이 유틸리티는 작업표시줄의 각각의 작업Bar들을 일일이 클릭해 보지 않고도 마우스만 가져가면 자동으로 작업Bar의 내용을 미리보기로 보여주는 아주 유용한 툴입니다.


특히 화면에 많은 창을 열어놓고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좋을 듯 싶네요.


XP 이후 버전의 윈도우에서는 기본 제공되는 기능이지만, XP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는데요.


가벼운 용량의 이 유틸리티를 설치하여 XP에서도 편하게 미리보기를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자 그럼 이 Visual Task의 다운로드부터 설치, 사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유틸리티를 다운받기 위해 해당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접속주소: http://www.visualtasktips.com/




화면 우측 상단을 보시면 유틸리티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젠 다운로드한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102K밖에 되지 않는 아주 작은 용량도 장점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실행버튼을 클릭해주면...




위와 같이 설치가 시작됩니다. 다들 아시죠? Next~~~




약관에 동의해 주시구요.




경로를 확인 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첫번째 체크박스는 윈도우 시작시 이 유틸리티가 자동실행되게 해주는 옵션이구요.

두번째 체크박스는 사용Tip을 보겠냐는 옵션입니다.


취향에 맞게 설정한 후 Finish를 클릭해주면 설치는 간단히 마무리됩니다.


이젠 실제 사용화면을 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나면 화면 우측 하단의 트레이바에 Visual Task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 클릭하면 Customize라고 하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 Customize라고 하는 메뉴는 미리보기 할 화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취향에 맞게 설정했으면 실제로 적용되는 모습을 봐야겠죠?


작업표시줄의 원하는 Taskbar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위 화면과 같이 해당 Taskbar의 내용을 미리보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유틸리티는 아주 간단한 기능과 가벼운 용량을 가지고 있지만, 윈도우 사용을 보다 편리하게 해 주는 툴이라 생각되어 소개해 드렸습니다.


Tip. Visual Task, 비주얼테스크, 윈도우XP, 윈도우팁, 윈도우Tip, 필수유틸리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