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윈도우7 vs. 비스타 vs. XP OS별 성능비교

728x90
반응형

Zdnet에서 2종류의 시스템에 운영체제 윈도우7 Beta1, 비스타, XP를 설치해 각 동작별로 성능비교를 한 표가 있어 소개합니다.


2 종류의 시스템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CPU인데요.


하나의 시스템에는 인텔을, 다른 시스템에는 AMD CPU를 장착하여 각 OS별 성능비교를 했습니다.


자세한 테스팅 시스템의 스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An AMD Phenom 9700 2.4GHz system fitted with an ATI Radeon 3850 and 4GB of RAM

2. An Intel Pentium Dual Core E2200 2.2GHz fitted with an NVIDIA GeForce 8400 GS and 1GB of RAM



1번째 시스템에 각 OS (윈도우7, 비스타, XP)별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AMD 시스템에서는 위에서 보다시피 Office2007 설치 속도와 DVD 굽기 속도를 제와 한 모든 부분에서 윈도우7이 1위를 차지하고 있구요.






인텔 시스템에서는 100MB 파일 이동속도와, 2.5GB 파일 이동시 부하를 제외한 모든 부분에서 윈도우7이 1위를 차지합니다.



각 표 하단에 있는 종합 점수는 낮을수록 좋은 점수입니다.


이 테스트는 윈도우7 최종버전이 아닌 Beta1 버전을 가지고 한 테스트이긴 하지만, 최종버전이 이 결과보다 안 좋아 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실제 현재 윈도우7 얼티밋 버젼을 한달넘게 사용해오고 있는데, 호환성이나 속도 측면에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윈도우7이 비스타버전의 마이너업그레이드 버전이긴 하지만, 6년여 동안 공들여 출시한 비스타 보다 훨씬 강력하고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OS인것만은 확실해 보입니다.


Via ZDnet


Tag. 윈도우7, 비스타, XP, OS별 성능 비교, ZDnet, IT, 윈도우, 마이크로소프트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