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나는 멀티태스킹이 얼마나 잘되는 사람인지 알아보자

728x90
반응형

요즘 나오는 컴퓨터, 휴대폰, 스마트폰 등은 성능이 좋아져 멀티태스킹(Multitasking) 작업을 무난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의 사용자가 한 대의 컴퓨터로 2가지 이상의 작업을 동시에 처리하거나, 2가지 이상의 프로그램들을 동시에 실행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나는 어떨까요? 나는 멀티태스킹이 얼마나 잘되는 사람일까요?
이런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간단하면서도 흥미로운 게임이 있어 소개합니다.





일단 게임은 위 그림과 같이 간단하게 시작합니다.
여러분은 막대기 위에 있는 공을 떨어뜨리지 않기 위해 좌(←), 우(→) 방향키를 움직여 주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싱글테스킹입니다.)






10~15초 정도 첫번째 싱글태스킹 게임을 성공적으로 하다보면 두번째 게임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여전히 첫번째 게임을 진행하면서 두번째 게임도 함께 해야 하는 멀티태스킹이 시작됩니다.
다시말해, 첫번째 게임의 좌(←), 우(→) 방향키를 움직여 여전히 공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두번째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죠.
두번째 게임은 상(↑), 하(↓) 방향키를 이용해 파란색 모양을 위 아래로 움직여 날아오는 화살표와 부딧치지 않게 해 주는 겁니다.
좌측 게임에서는 좌(←), 우(→) 방향키를, 우측 게임에서는 상(↑), 하(↓) 방향키를 이용해 동시에 두가지 게임을 하게 되는 것이죠.







두 개의 게임중 하나라도 실패하게 되면 게임을 지속한 시간에 따른 자신의 점수를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멀티태스킹 능력이 얼마나 되는지 시험해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지금 게임을 시작해 보세요^^











Tag. 멀티태스킹, Multitasking, 게임, game, 멀티태스킹 게임, I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