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팁]아무도 못 열도록 엑셀파일에 암호걸기

2010. 3. 11. 13:58IT/각종컴퓨터팁

728x90


엑셀 파일안에 공개되면 안되는 민감한 데이타가 들어있는 경우 암호를 걸어두어 암호를 아는 사람들끼리만 파일을 열어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한 버전은 엑셀2003 입니다.
이 기능 역시 이미 아시는 분들은 Pass! 하셔도 좋습니다.^^




이런 내용의 엑셀파일이 있다고 가정합시다.
보시는 바와 같이 조금(^^) 민감한 내용이 들어있죠.
지금부터 이 엑셀파일에 암호를 걸어보겠습니다.





먼저 [도구] > [옵션] 메뉴로 들어갑니다.





[보안]탭을 선택한 후 '이 통합 문서의 파일 암호화 설정'부분에 '열기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확인창이 나오면 방금전에 입력한 암호를 한번 더 입력해 줍니다.
그럼 간단히 이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었습니다.
이제 엑셀파일을 저장하여 닫은 후 다시 열어봅니다.





그럼 위와 같이 엑셀파일이 바로 열리는 대신 암호를 먼저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좀 전에 설정한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간단하면서도 아주 유용한 기능이니 잘 기억해 두셨다가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Tag. 엑셀팁, Excel, 마이크로소프트, MS오피스, 엑셀파일에 암호걸기, 엑셀 암호설정, IT, 윈도우팁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공감하시면 위 별모양과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구독+하는 센스도 잊지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