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네이트온 대화시 이모티콘을 살짝 넣어주는 센스를

728x90
반응형
네이트온 메신져 많이들 사용하시죠?
네이트온으로 상대방과 대화할 때 대화창에 각종 재밌고 화려한 이모티콘들을 사용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을 어떻게 추가해서 사용하는지 이미 알고 있는 분들도 있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그럼 이 사람들은 어떻게 이런 예쁜 이모티콘들을 사용하는 걸까요?

워드에서 이미지 삽입하듯이 매번 상황에 맞는 이미지를 삽입하는 걸까요?
만약 그렇다면 문장하는 쓰는데 굉장히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겁니다.^^;

멋진 이모티콘을 저장했다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은 스킵하셔도 좋을 내용이니 아직까지 방법을 모르셨던 분들만 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1. 먼저 네이트온 친구목록에서 대화상대를 한명 선택해서 창을 연후 아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이모티콘 창이 열리면 새 이모티콘 추가를 위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3. 새로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이모티콘을 열기위해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추가를 원하는 이모티콘을 선택합니다.




6. 이모티콘으로 대체할 단어를 입력합니다.




7. 그럼 아래와 같이 '덜덜'이라는 이름의 이모티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이제 대화창에서 '덜덜'을 입력한 후 [보내기]를 눌러봅니다.




9. 그럼 '덜덜'이라는 글자대신 등록한 이모티콘으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이모티콘은 움직이는 이모티콘이나 이미지 캡춰를 하다보니 정지해 있네요.
아래 동영상으로 한번 보세요^^






Tag. Emoticon, msn메신져, nateon, 네이트온, 메신져에 이모티콘 추가, 메신져이모티콘, 이모티콘, 이모티콘으로 대화하기, 인터넷, IT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