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가젯

USB메모리를 분실해도 그 안의 데이터는 끝까지 지켜주는 SecuDrive USB

728x90
반응형


이제 UBS메모리를 컴퓨터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초창기만 해도 256MB 용량의 USB메모리 하나 사려고 해도 가격이 만만치 않았는데 이제는 8GB 용량의 USB도 2만원대면 구입할 수 있으니 가히 엄청난 차이가 아닐 수 없네요.
하지만 너무나 보편화되어버린 USB메모리 때문에 새로운 문제점도 많이 발생하고 있죠.

바로 USB메모리를 분실하는 사람도 그만큼 많아졌다는 겁니다.

보통 USB메모리를 분실하면 USB메모리 자체가 아까워 속상하다기 보다는 그 안의 중요한 데이터를 잃어버린 것 때문에 더욱 속상하고 또 다른 곳에 백업해 두지 않고 USB메모리에만 저장되어 있는 중요한 파일이라면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가장 좋은 해결방법은 분실한 USB메모리를 다시 찾는것이겠지만 말처럼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럴때 우리가 바라는 것은 USB메모리가 차라리 망가져버려 USB메모리를 습득한 사람이 나의 중요한 파일을 열람하고 악용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는 것 뿐.....

이러한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암호로 데이타를 보호하는 USB메모리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SecuDrive USB라는 이름의 제품인데요.




제가 이번에 이용해 본 제품은 SecuDrive USB Personal 4GB 제품입니다.





제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조금 보완할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USB메모리가 아닌 저장된 데이타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는 USB메모리이기 때문에 디자인보다는 기능위주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SecuDrive USB Personal의 특징을 살펴보면 위와 같습니다.
AES 256비트 암호화칩과 윈도우7 64비트까지 호환이 되며, PC데이터 보안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자동잠금: USB메모리를 PC에 장착한 채로 잠깐 자리를 비우더라도 일정 시간 동안 컴퓨터 사용이 없으면 보안영역이 잠금상태로 전환
파일완전삭제: 파일 완전삭제 기능을 통해 PC에 있는 파일을 삭제할 경우 어떠한 파일 복구 프로그램으로도 복구가 불가능
파일암호화: PC의 중요한 파일을 암호화하여 저장할 수 있으며, 암호화된 파일은 USB메모리가 없으면 누구도 볼 수 없음
파일동기화: USB메모리 로그인 시 PC데이터를 USB메모리로 자동 백업


SecuDrive USB메모리를 통해 위와 같이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USB 2.0부터 OS는 윈도우XP SP2 이상부터 지원됩니다.



SecuDrive USB Personal 최초 사용

그럼 실제 사용법을 한번 볼까요?
일반 USB메모리와 달리 보안설정을 해야 하므로 처음 사용시 조금 차이가 납니다.




먼저 USB메모리를 PC에 연결합니다.





그럼 컴퓨터에서 잠시 USB메모리를 인식하는 과정을 거친 후 위와 같이 자동실행창이 나타납니다.
이 창에서 다른 USB메모리를 연결했을 때 처럼 [폴더를 열어 파일 보기]를 선택해도 파일은 볼 수 없습니다.
먼저 [Login.exe 실행]을 선택해 초기 설정을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Login.exe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사용권계약 동의 과정을 거친 후






자동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음으로 초기설정창이 열리는데요.
이 곳에서 앞으로 USB메모리에 저장된 파일을 보기위해 사용할 암호등을 설정해 줍니다.





초기설정창 각 항목에 입력을 마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로그인 과정이 진행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이제 USB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ecuDrive USB가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위 그림처럼 CD드라이브와 이동식 디스크 두가지 드라이브가 추가됩니다.
CD드라이브는 보안유틸리티가 들어있는 드라이브이므로 실제 파일을 USB메모리에 저장할 때는 이동식디스크 드라이브에 저장하면 됩니다.





이동식디스크 드라이브에 위 처럼 워드파일 하나를 저장한 후 USB메모리를 제거했다가 다시 연결해 보겠습니다.





다시 연결했더니 위 그림처럼 CD드라이브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이유는 좀전에 초기설정에서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넣어야 파일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CD드라이브에 있는 Login.exe를 실행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초기설정에서 만들었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고 나니 비로소 좌측 이동식 디스크 드라이브가 활성화되면서 일전에 저장했던 워드파일이 보입니다.
지금부터는 일반 USB메모리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ecuDrive USB Personal에는 비밀번호를 10번 잘못 입력 시 저장되어 있는 데이타가 자동으로 파괴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실제 그런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일부러 잘못된 비밀번호를 입력했더니 위와 같이 남은 횟수와 함께 초기설정 시 정했던 힌트를 보여주는군요.
계속 잘못 입력해 봤습니다.





9번을 잘못 입렸했더니 이제 기회는 단 한번..
마지막으로 또 다시 잘못된 비밀번호를 넣어봅니다.





드디에 저장된 데이타가 파괴되었다는 메시지 창이 제대로 뜨는군요.
실제 이 USB메모리를 잃어버려도 그 안의 중요한 데이타를 누가 보게 될 일은 없겠다는 생각에 안심이 됩니다.^^





SecuDrive USB Personal 초기화 방법

그럼 이렇게 보안영역이 파괴된 USB메모리를 복구할 수 없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SecuDrive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초기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보안영역이 파괴된 USB메모리를 다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물론 초기화된다는 이야기는 USB메모리도 포맷되기 때문에 이전의 데이타는 볼 수 없다는 이야기죠.
초기화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SecuDrive 사이트에서 가능한데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SecuDrive 관련제품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secudrive.co.kr/index.php/support/download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구매한 제품에 맞는 초기화프로그램이 별도로 올라와 있으니 자신의 제품에 맞는 초기화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이용하면됩니다.
저는 Personal 제품을 가지고 있으므로 Personal 제품용 초기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했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풀어 SecuDive Personal Tool.exe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을 볼 수 있는데요.
작업방식에서 보안USB로 초기화 할 것인지 일반 USB로 초기화 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본인의 목적에 맞게 설정해 주면 됩니다.
보안 USB로 초기화를 선택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초기화하면 모든 데이타가 삭제된다는 경고메시지창이 나타납니다.
이미 비밀번호를 10번 잘못 입력해 데이타가 파괴된 상태이므로 백업과정은 필요없겠네요. 바로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초기화가 어느정도 진행되다가 USB메모리를 제거한 후 다시 연결하라는 메시지창이 보이구요.
다시 연결하면 SecuDrive USB메모리 처음 사용시 초기 설정했던 과정과 동일한 과정을 거쳐 USB메모리를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SecuDrive USB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

조금 위에서 자신의 제품과 맞는 초기화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라고 했던 말 기억하시나요? 이유가 있습니다.
SecuDrive USB는 제가 사용해 본 Personal 제품 외에도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어 목적에 맞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SecuDrive USB Personal 제품에 대한 특징과 사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장황하게 적어 조금 복잡한 게 아닌가 싶을지 모르겠지만 실제로는 메모리를 연결하고 시키는 대로만 진행하면 되니 그리 복잡한 과정없이 나의 데이타까지 보호해주는 보안USB메모리를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아주 좋더군요.


평소 중요한 데이터를 USB메모리에 보관해 다니는 분들은 이 SecuDrive 보안 USB메모리를 고려해 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Tag. SecuDrive USB, SecuDrive, 브레인즈스퀘어, IT, 보안, SECURITY, 보안UBS메모리, USB메모리, USB메모리스틱, IT가젯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