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소셜네트워크로 좋아하는 음악을 공유하자, 벅스

728x90
반응형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는 이제 우리 생활에 깊숙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을 반영하듯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만난 이웃들과 좋아하는 음악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가 바로 벅스입니다.

벅스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연동기능으로 싸이월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의 친구들에게 다양한 음악 컨텐츠를 공유하는 'SNS' 연동 서비스를 새로 선보였습니다.

그럼 벅스플레이어를 통해 어떻게 소셜네트워크와 연동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벅스플레이어 설치부터 알아봅니다.





벅스 플레이어 설치


벅스 플레이어는 벅스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벅스웹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벅스 메인페이지 우측 상단의 벅스플레이어4 페이지로 이동하여 벅스플레이어4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일반적인 설치 과정을 거칩니다.
다들 잘 아시죠?












위와 같이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음악 공유

자..그럼 알아보고자 하는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음악 공유를 위해 좀 전에 설치한 벅스플레이어4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벅스플레이어를 실행하니 초기화 과정을 먼저 거칩니다.







벅스플레이어4가 실행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이용을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벅스에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는 분들이라면 벅스웹사이트로 이동하여 먼저 무료 회원가입을 해 줍니다.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보는 바와 같이 벅스플레이어는 최신 앨범 정보 실시간 챠트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그럼 최신앨범 중에서 씨스타의 니까짓게 라는 앨범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앨범을 클릭하니 공유하기 항목이 있고 네이트 미니홈피, 네이트블록,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현재 로그인하여 앨범 또는 아티스트를 공유할 경우 추첨하여 선물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네요~







먼저 트위터 버튼을 클릭하면 트위터 계정 인증과정을 거친 후 위와 같이 자동으로 메시지가 삽입됩니다.
바로 Tweet 버튼만 클릭해 주면 트위터에 트윗 완료!







페이스북도 마찬가지로 인증과정을 통해 내 프로필에 앨범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인 분이 바로 관심 댓글을 남겨주었네요~







미투데이도 역시 위와같이 앨범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네이트블로그, 네이트 클럽등에도 해당 앨범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공유한 모습입니다.






벅스트위터(@Bug_play) 팔로우하여 최신앨범 정보를 받아보자!

벅스 트위터 계정을 팔로우한다면 최신 앨범, 아티스트 소식등의 최신정보를 바로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벅스트위터 화면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벅스에 추가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연동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 및 음악을 지인들과 쉽게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세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발빠르게 대응하는 모습이 보기 좋군요.^^


Tag. 벅스, 벅스플레이어, 벅스플레이어4, bug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싸이월드, 인터넷, IT, 앨범, 가수, 노래, 음악, 음악공유, 인터넷서비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