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ActiveX가 필요한 사이트를 IE외의 브라우저로 로그인하는것 상상해 보셨나요? 이제 가능합니다. 삼성화재다이렉트

728x90
반응형


 

오늘 삼성화재다이렉트로부터 아래와 같은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가 더욱 스마트하게 바뀌었다는 내용입니다.
"머.. 디자인 좀 깔끔하게 바꿨나?" 싶은 마음에 스크롤을 내리다 보니..


 


오호라~!!
IE에서만이 아닌 구글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도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명, 멀티브라우징)
사파리와 파이어폭스의 로고가 바뀌긴 했지만 -_-; 그래도 획기적인 소식이군요.
그렇다면 다른 브라우져에서도 ActiveX를 설치한다는 건지... 그 방법이 궁금해서 바로 들어가 봤습니다. [삼성화재다이렉트바로가기]



일단 IE로 접속하여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니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보안프로그램 ActiveX를 설치하라는 창이 보입니다.



잠시후 ActiveX 설치 화면이 보이고.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버튼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창이 열리고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완료!
여기까지는 IE로 흔히들 경험해본 과정이죠?



'구글크롬'에서 삼성화재다이렉트 홈페이지 로그인 하기

그럼 이번에는 메일에서 봤던대로 구글크롬에서도 사이트 로그인이 가능한지 시도해 보겠습니다.


구글크롬으로 삼성화재다이랙트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니 조금 다른 페이지가 열립니다.
바로 멀티브라우저로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한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하라는 페이지입니다.
(여기도 역시 사파리와 파이어폭스의 아이콘 모양이 바뀌었군요. -_-;)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면..



Veraport Pack이라는 프로그램이군요.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실행한 구글크롬 브라우저는 잠시 종료해 줍니다.



구글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하네요.



위와같이 구글크롬 브라우저로 사이트 이용시에도 보안프로그램이 여전히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 브라우저로 삼성화재다이렉트 홈페이지 로그인하기

사파리브라우저로도 시도해 봤습니다.
이미 구글크롬브라우저에서 멀티브라우저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그런지 별다른 추가 프로그램 설치과정 없이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바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위와같이 사파리에서도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을 통한 로그인 기능만 살펴봤는데, 멀티브라우저 플러그인을 설치하니 모두 로그인이 잘 됩니다.
계약변경, 철회등의 업무도 가능한지는 테스트해보지 못했습니다.
이런 보험회사 사이트 뿐 아니라 은행사이트에서도 IE외에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인터넷뱅킹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해줬으면 하네요.
아무래도 금융사고가 여기저기서 뻥뻥 터지는 요즘 시기 상 보안문제 때문에 이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부담이 좀 있을까요?
여튼 멀티브라우저 플러그인이 어떤 원리로 IE에서만 돌아가는 ActiveX 문제를 해결한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IE의 구속에서 조금은 벗어날 수 있어 일단 만족스럽습니다.^^


Tag. ActiveX, 액티브X, 멀티브라우저 플러그인, 크롬브라우저로 보험사이트 로그인, IT, ie에서 해방, 공인인증서, 보험사이트, 삼성화재다이렉트, 마이애니카,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