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맥북프로

뉴맥북에어 13인치에 윈도우7 추가설치 (VMWare Fusion)

728x90
반응형




얼마전 구입한 뉴맥북에어 13인치에도 윈도우를 추가 설치했습니다.
아이맥에도 VMware Fusion으로 윈도우7을 설치해 사용중인데, 메모리를 16G로 업했는데도 불구하고 설치 후 맥과 윈도우 모두 조금 버벅거리는 증상이 있어 4G 메모리에 메모리 업그레이드도 불가능한 맥북에어에 과연 윈도우7을 설치해도 좋을까 고민하다가 SSD의 능력을 믿고 설치했네요.ㅋㅋ

역시 기대했던대로 4G 밖에 안되는 메모리지만 오히려 아이맥에 설치했을때 보다도 덜 버벅거리는 것 같아 SSD의 위력을 다시한번 실감하는 순간입니다.



가장 위에 있는 화면이 Single Window로 선택했을때 화면이구요.



이것이 두번째 Unity 모드의 화면입니다.
Unity 모드로 선택하면 맥OS에서 윈도우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ingle Window, Full Screen, Unity의 세가지 모드 중 가장 버벅거리는 모드가 Unity 모드입니다. 개인적으로 비추



이 화면이 바로 Full Screen 모드입니다.
가장 위의 맥 상태바가 보이는 이유는 마우스를 화면 최상단으로 가져갔기 때문이구요.
Full Screen 모드로 평소 이용시에는 그것마저 없어지고 완벽한 윈도우를 사용하는 것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의 총 4G 메모리 중 윈도우7에 고작 1G밖에 할당하지 않았는데 윈도우7 돌아가는게 쌩쌩하네요.
맥북최고!!! ㅋㅋ


Tag. 맥북에어에 윈도우설치, 윈도우7 맥북에어에 설치, VMWare Fusion, IT, 인터넷, 모바일, OS, 운영체제, 애플, 맥북, 윈도우7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