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짜증나는 Youtube 버퍼링에서 해방되는 법, Youtube Saved

728x90
반응형

 

 

 

아마도 위 한장의 사진으로 모든 설명이 다 될 것 같습니다.

유튜브를 이용하다 보면 일부 동영상은 버퍼링 때문에 뚝뚝 끊겨 짜증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유튜브 동영상을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해서 보게 해 주는 툴인 Youtube Saved입니다.

기존에도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을 컴퓨터로 저장할 수 있도록 하는 툴은 나와 있긴 합니다만 오늘 소개하는 이 툴은 사용하기도 쉽고 저장 속도도 잘 나와 아주 쓸만해서 소개합니다.

 

 

설치 과정 중 나오는 위 화면에서 표시한 부분의 체크를 해제해 주세요.

이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쓸데없는 툴바가 하나 더 설치됩니다.

물론 '죽어도' 이 툴바를 설치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안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_-;

 

 

 

설치를 완료한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윈도우가 나타납니다.

좌측은 유튜브 동영상을 컴퓨터로 다운로드 하는 버튼이며 우측은 유튜브 음악만을 컴퓨터로 다운로드하는 버튼입니다.

좌측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럼 Video Link와 Select Output 그리고 Save as 부분이 나옵니다.

- Video Link: 유튜브 동영상 링크

- Select Output: 저장될 동영상 포맷

- Save As: 유튜브 동영상이 저장될 위치

 

첫번째 Video Link 입력을 위해 유튜브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저장하기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한 후 동영상 아래의 공유 버튼을 클릭하고 나오는 링크를 복사합니다.

 

 

그런 다음 Video Link 부분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붙여넣을 때는 CTRL-V로 넣어도 되지만 Video Link 옆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좀 전에 복사한 링크가 바로 입력기도 합니다. (편한 방법을 이용하세요~)

 

 

Select Output를 클릭해보면 여러가지 동영상 포맷이 나오는데요. 일단 이 툴에서 권장하는 mp4 포맷으로 선택해 보겠습니다.

 

 

동영상 저장 위치도 본인이 원하는 위치로 바꿔보세요~

이제 START 버튼 클릭!

 

 

동영상마다 그리고 본인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그 차이는 있겠지만 다운로드가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위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여 바로 동영상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짜증나는 버퍼링 없이 고화질의 유튜브 동영상을 즐기면 끝!

 

Youtube Saved 다운로드 링크: Download YouTube Saved

 

Tag. 유튜브 동영상을 컴퓨터로 다운받는 법, Youtube Saved,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동영상, Youtube, 인터넷, 컴퓨터팁, 인터넷팁, 무료 소프트웨어, I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