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상품|생활용품

디지털 요리저울로 정확한 계량을

728x90
반응형

 

 

 

요리할 때 보다 정확한 계량을 위해 디지털 요리저울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특히 제과제빵 등을 하는 경우 반드시 필요한 게 바로 요리저울이죠)

요리저울 구입을 위해 인터넷 검색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부피도 크지않고 가격도 만족스러운 요리저울들을 발견할 수 있더군요.

그 중에 괜찮아 보이는 디지털 요리저울로 하나 구매했고 배송이 되었습니다.

 

 

 

Made in Japan입니다. 국내 것을 찾아보았으나 원하는 물건을 찾지 못해 결국 니뽄제품으로.

 

 

 

크기는 생각보다 아주 컴팩트합니다.

 

 

 

저울을 꺼내면 아래 설명서가 들어있는데요. 일본어로 된 설명서만 들어있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한글설명서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저울의 전원을 켜고 0이란 숫자가 보이면 물건을 올려놓고 무게를 재면 됩니다.

또 하나의 편리한 기능은 물건을 올려놓고 저울을 잰 후 그 물건을 내려놓지 않고 또 다른 물건을 추가할 수 있다는 겁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합니다.)

 

 

전면에는 화면과 전원버튼, SET버튼, 수평계가 있습니다.

SET버튼은 예들들어 설명하면 30g의 그릇을 저울에 올려 놓은 후 그 그릇에 100g의 밀가루를 넣는다고 했을때 그릇을 먼저 올려놓은 후 SET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0으로 바뀝니다. 다시말해 밀가루 100g을 정확히 넣을 수 있도록 그릇무게를 없는것처럼 설정해 주는 버튼입니다.

그리고 수평계는 저울 사용 시 수평한 곳에 놓고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입니다. 수평계안의 물방울이 정 가운데 위치하면 저울이 올바로 놓아진 것입니다.

 

 

 

 

이 저울에는 AA타입의 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해외에서는 이런 전자제품을 구입 시 건전지는 별도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행히 이 제품은 건전지가 들어있네요.

 

 

 

뒷면 하단에는 수입업체 정보와 정격전압, 제조회사, 품질보증 정보 등이 나와 있습니다.

 

 

 

전원버튼을 누르면 저울의 전원이 켜집니다.

처음에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다가 잠시 후에는..

 

 

0이라고 표시됩니다. 이렇게 되면 저울을 사용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먼저 저울에 제품박스를 올려 봤습니다.

47g이 나오네요.

 

 

 

이제 SET버튼을 눌러 다시 0으로 반들어줍니다.

 

 

 

추가로 하나 더 올려 봅니다.

35g이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SET버튼을 사용해 정량의 밀가루, 물, 계란 등을 편리하게 추가할 수 있게됩니다.

 

 

 

음식재료 등의 무게를 달때 사용하는 저울이니 만큼 잴 수 있는 무게가 2000g (2kg)까지 입니다.

그 이상의 무게를 올려놓으면 EEEE라고 에러가 표시됩니다. (위 사진은 손가락으로 2kg이상의 무게로 눌러본 것입니다.

 

 

 

제품 박스에도 2kg까지의 무게만 잴 수 있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Tag. 요리저울, 디지털 저울, 콤팩트 저울, 저울, 무게, 음식저울, 계량, 음식, 요리, 일상, 생활용품, 인터넷, KS-208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