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 서비스 소개 및 사용방법

728x90
반응형

 

 

 

손가락을 클릭하면 시작합니다.^^

 

 

일전에 소개한대로 구글 드라이브 서비스가 드디어 런칭했습니다.

또 하나의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 서비스는 무료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서는 후발주자이지만 그 나름의 장점(구글오피스 문서 호환)을 갖고 있어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http://drive.google.com

 

 

위 사이트로 접속하여 구글 드라이브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우측 상단의 Sign in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구요.

 

 

 

 

바로 구글 드라이브 웹버전을 이용할 수 있지만 PC와 원활한 파일관리를 위해 위 표시한 버튼을 클릭해 구글 드라이브를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설치중...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하단 트레이바에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폴더를 만들어 관리할 수도 있구요.

 

 

 

 

구글 드라이브 웹에서 바로 새 구글 오피스문서를 열어 작업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문서는 PC에도 동기화 되어 언제 어디서나 작업 중인 문서를 열어 작업을 계속 이어갈 수 있습니다.

 

 

 

 

트레이바에 있는 버튼을 우클릭하여 Preference 메뉴로 들어오면 웹에서 생성한 폴더 등을 지정해 컴퓨터와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윈도우탐색기에 Google Drive 폴더가 생성(Dropbox와 유사)되고 구글 드라이브 웹과 컴퓨터가 동기화 됩니다.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Google Drive 폴더로 복사 또는 이동하면 다른 컴퓨터에서도 동기화된 이 파일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5GB의 무료 클라우드 공간을 더 확보해 보는 건 어떨까요? ^^

 

 

 

Tag. 구글드라이브, Google Drive, 인터넷, IT, 모바일, 구글서비스, 구글오피스, 동기화, 클라우드 서비스,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free cloud service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