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폰

개성 넘치는 아이폰 첫화면 꾸미는 법 - Dashboard X + 위젯 활용

728x90
반응형

 

 

 

iOS 5.1.1 완탈을 눈빠지게 기다리셨던 분들 이제 속이 다 시원하시죠? ^^

탈옥이 끝났으면 탈옥의 메리트를 후회없이 누려봐야겠죠?

 

그 중에서도 얼마전 출시한 Dashboard X 시디아 트윅과 Dashboard X를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위젯들을 이용하여 아이폰 첫화면을 꾸미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손가락을 클릭하면 시작합니다.^^

 

 

 

먼저 아이폰 홈화면에서 다양한 위젯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Dashboard X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Dashboard X 시디아 트윅관련해서는 필자의 블로그에 이미 몇 번 소개한 바가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구요.

 

 

 

 

 

위에 보시는 아이폰 화면은 테마로 적용한 것이 아닌 Dashboard X와 위젯들로 꾸민 아이폰 첫 화면입니다.

가장 위에서 부터 NCSettings 위젯, Clock 위젯, 날씨 위젯, SBSettings 위젯을 차례로 위치시켰습니다.

아! 먼저 이 설명을 해야 겠네요.

아이폰 첫화면을 위젯으로 꾸미기 위해서는 위젯 설치를 위한 빈 페이지(blank page) 하나를 추가해 주어야 하는데요. 방법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추가적으로다가 필자는 위 화면과 같은 시디아 트윅도 사용중입니다.

이 것은 Deck이라는 시디아 트윅으로 Activation Method를 설정한대로 실행해 주면 위와 같이 실행이 되는데요.

필자는 [슬라이드 동작 > From Screen Right]로 설정해 놓아서 손가락으로 화면 우측 끝 부분에서 좌측으로 밀면 위와 같이 실행되도록 설정해 놓은 상태입니다.

 

 

참고로, Dashboard X와 Deck은 유료 트윅이라는 점이 조금 아쉽긴 합니다만 그 값어치를 제대로 하는 트윅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Tag. Dashboard X, Deck, Widgets for Dashboard X, Cydia, Cydia Tweak, IT, iPhone4S, iOS 5.1.1 jailbreak, Absinthe 2.0.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아이폰4S, 탈옥 아이폰, iOS 5.1.1 완탈, 아이패드2 완탈, 아이폰 위젯, HomeSpringPage, 시디아, 시디아 트윅, 인터넷, 애플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