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폰

아이폰 배터리 소모의 주범 어플 찾는 방법

728x90
반응형

 

아이폰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GPS를 이용한 위치서비스를 사용하는 어플들의 영향입니다.

아이폰 설정 메뉴의 [위치 서비스]항목에 들어가면 위치서비스를 이용하는 어플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토글 버튼을 통해 그 기능을 켜고 끌 수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지속적으로 GPS 데이터 통신이 이루어 지는 몇몇 어플들의 위치 서비스 기능을 꺼두면 아이폰 배터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 배터리를 소모시키는 주적(?)들을 소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위 화면을 보시면 알 수 있다시피 아이폰 설정 > 위치 서비스로 들어가면 GPS 위치서비스를 이용하는 어플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토글 버튼 옆에 위와 같은 모양이 붙어 있는 어플들이 바로 항상 GPS 데이타를 이용하는 어플들입니다.

반드시 이 어플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그렇다고 이 어플들을 삭제하고 싶지는 않다면 위에 표시된 어플들의 위치서비스 이용기능을 꺼 두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유익하다 생각되시면 추천 꾹! 감사합니다.^^

 

 

또 하나!! 위치서비스 메뉴의 가장 하단으로 내려가 보면 위와같이 아이콘 색상에 따른 의미도 설명하고 있으니 한번씩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Tag. 아이폰, 위치서비스, 아이폰 배터리 소모, 아이폰 배터리, GPS, 아이폰 어플, IT, 인터넷,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