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폰

부모님이나 선생님은 들을 수 없는 벨소리, 스마트폰에 모기벨소리 적용하는 법

728x90
반응형

 

 

일반적인 벨소리는 아이나 어른 누구나 잘 들리는 주파수 대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대에 따라 누구는 들리고 누구는 안들리는 벨소리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이 원리는 초음파를 이용한 것인데요.

나이대에 따라 들리는 주파수 대역과 안들리는 대역이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15KHz의 주파수는 39세 또는 그 보다 젊은 사람만 들리고, 19KHz의 주파수는 24세 또는 그보다 젊은 사람들만 들을 수 있으며 20KHz의 주파수는 18세 보다 어린 친구들만 들을 수 있다고 하네요. (물론 나이대보다 더 높은 주파수 대역까지 들리는 분들도 간혹 있긴 합니다.)

 

위의 말은 다시 말하면 어른인 부모님 또는 선생님은 들을 수 없는 벨소리로 설정하여 그 분들 모르게 걸려오는 전화를 확인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_-;

 

아래 나이대별 가청범위를 나타낸 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청력 테스트를 위해 이용되던 방법이 휴대폰 또는 스마트폰을 누구나 갖게 되면서 벨소리로 활용되게 된 듯 싶습니다.

 

 

 

 

필자는 각 주파수별 벨소리를 필자의 아이폰에 적용해 봤습니다.

여기서 16000_Ringtone이라고 된 부분은 16KHz의 벨소리를 의미합니다.

필자는 필자의 나이대보다 상당히 어린 30세 또는 그보다 어린사람들만 들을 수 있다는 범위인 여기까지 들리더군요.

 

 

이 각 주파수별 벨소리를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스마트폰 또는 휴대폰 기종에 따라 기기에 벨소리를 적용하는 방법이 상이해서 일단 아이폰에 적용 가능한 m4r 포맷과 일반 음악파일 포맷인 mp3 포맷으로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1. mp3 포맷

 

※ 위 압축파일은 7zip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풀 수 있습니다. (7zip 프로그램 다운로드)

 

2. m4r 포맷 (이 포맷은 별도의 변환과정 없이 바로 아이폰 벨소리로 적용할 수 있는 포맷입니다.)

 

※ 아이폰에 벨소리 직접 추가하는 방법: 2012/05/11 - [애플빠/아이폰3GS/4/4S/5] - 스마트폰에 벨소리를 직접 만들어 넣는 가장 쉬운 방법

 

 

자신의 청력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도 해 보시고, 벨소리로 적용해 보고 싶다 하는 분들은 적용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Via freemosquitoringtones

 

 

Tag. 모기벨소리, mosquito ringtones, mosquito ringtone, 어른은 못듣는 벨소리, 벨소리, 휴대폰 벨소리, 스마트폰 벨소리, 나만의 벨소리 추가하는 법, 벨소리,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IT, 인터넷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