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Cydia트윅 리뷰

아이폰을 원격에서 완벽하게 제어하는 Cylay 사용해보니 완전 대박!

728x90
반응형

 

아이폰을 원격에서 제어하는 Cylay라는 서비스를 사용해봤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거 완전 물건이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나의 아이폰 찾기 서비스는 위 처럼 원격에서 아이폰에 사운드를 재생하도록 하거나 아이폰을 잠그거나 아이폰의 데이터를 지우는 세가지 작업밖에 할 수 없다.

그나마 위 화면처럼 아이폰이 켜져있고 분명 인터넷에도 연결되어 있지만 오프라인이라고 나오는 등 제대로 작동하지도 않는다.

 

하지만 지금 소개하는 Cylay는 방금말한 내 아이폰 찾기의 세 가지 기능은 물론 그 밖에 엄청나게 다양한 원격 제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Cylay의 사용을 위한 준비과정 및 다양한 기능 소개 그리고 사용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Cylay를 사용하기 위해서 웹사이트에 무료가입을 해야 한다.

 

http://www.cylay.com

 

회원가입을 위해 GET STARTED 버튼을 클릭한다.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면 Register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부터 진행한다.

이미 가입이 되어 있다면 바로 가입 시 설정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하면 된다.

 

 

 

 

회원가입은 Cylay 이용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만 입력하면 간단히 완료된다.

 

 

 

 

 

회원가입 완료 후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ENTER NOW 버튼을 클릭해 아이폰 원격제어를 위한 콘솔로 들어가면 된다.

 

 

일단 여기까지..

Cylay 웹사이트에서의 회원가입 및 로그인 그리고 콘솔로 들어가는 과정까지 알아보았다.

하지만 지금 시점에서 해야하는 일이 있는데 바로 아이폰에 Cylay 트윅을 설치하는 것이다.

 

 

 

 

 

Cylay는 시디아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다.

 

 

 

 

 

Cylay를 설치하면 위와같이 홈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된다.

아이콘을 탭해보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 본인의 Cylay 계정 및 Device code가 표시되어 있다면 Cylay에 제대로 연결된 것이다.

 

이제 Cylay를 이용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다.

 

 

 

 

이제 다시 웹사이트로 돌아와 보겠다.

로그인을 한 후 콘솔화면으로 들어오면 위와 같은 화면구성을 보게된다.

좌측은 아이폰을 원격에서 제어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고 우측은 각 메뉴별 내용들이 보여진다.

먼저 Status 메뉴에서는 내 계정 정보와 활성화(등록)된 장비 정보를 볼 수 있다.

 

 

 

 

 

Location에서는 현재 자신의 아이폰이 어디에 있는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SIM&Text에서는 새로운 SIM을 설정하고 텍스트메시지를 다른 번호로 포워딩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Display Message에서는 내 아이폰으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실제 이 페이지에서 메시지를 작성해 아이폰으로 전송하는 상황을 살펴보자.

 

 

 

 

 

메시지를 작성한 후 Send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아이폰으로 메시지가 전송된다.

아이폰 분실 시 습득한 이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Backup Data는 아이폰 원격 백업 기능이다.

백업되는 데이타는 메모, 이메일, 주소록, 전화송수신기록 등이다.

 

 

 

 

 

원격 데이타 백업을 위해 백업 비밀번호와 백업 데이타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Backup Now 버튼을 클릭하면 일정 시간 후 백업이 완료된다.

 

 

 

 

 

Restore Data는 원격에서 데이타를 아이폰에 복원해 주는 기능이다.

물론 백업해 놓은 데이타가 있어야 복원이 가능하다.

 

 

 

 

Live Streaming은 현재 베타버전이라고 나와 있긴 하나 실제 작동은 잘 되었다.

그리고 이 기능 꽤나 흥미로운 기능이다.

 

 

 

 

 

Video와 Rear Camera(후면 카메라)에 체크된 상태에서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위 그림처럼 원격에 있는 아이폰의 후면카메라 기능이 실행되면서 그 화면을 동영상으로 스트리밍해 준다.

쉽게 이야기하면 이런 상황이다.

 

내가 아이폰을 분실했고 누군가가 습득했는데 습득한 사람이 들고있는 내 아이폰의 카메라 기능을 켜서 상황을 살펴보는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카메라 앱이 실행된다면 습득한 사람이 눈치채지 않을까? 걱정할 수도 있다. (물론 습득한 사람이 악의적으로 아이폰을 돌려주지 않을 생각을 할때의 상황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 영리한 Cylay는 이렇게 이 걱정거리를 해결했다.

아이폰 화면에는 아무런 변화없이 후면 카메라만 작동시켜 습득한 사람이 눈치채지 못하게 화면을 볼 수 있다.

카메라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된다는 것이다.

 

 

 

 

 

Call Logs는 아이폰으로 걸려온 전화(Incoming Calls) 그리고 걸었던 전화(Outgoing Calls)의 목록을 보여준다.

아이폰이 현재 내 손에 없어도 아이폰의 통화목록을 볼 수 있다는 이야기다.

 

 

 

 

 

이런식으로 전화번호와 시간 그리고 통화시간 걸려온 전화인지 건 전화인지 구분까지 해주고 있다.

 

 

 

 

 

Take Pictures 역시 꽤나 재밌는 기능이다.

아이폰의 전면 또는 후면 카메라를 눈에 보이지 않게 백그라운드로 실행시켜 원격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이해를 돕기 위해 이야기하면...

내가 분실한 아이폰을 습득한 사람이 내 아이폰을 쳐다보고 있다면 이 메뉴를 통해 (Front Camera 선택) 내 아이폰을 쳐다보고 있는 사람의 얼굴을 찍어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는 바와 같이 전면, 후면 카메라 모두 원격에서 제어할 수 있고 또한 아이폰 홈화면 스크린샷도 찍을 수 있다.

 

 

 

 

 

Advanced 메뉴에는 알람, 트랙, Cylay숨기기, 잠금, 아이폰전원끄기 방지, 원격 데이타 삭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먼저 알람 기능이다.

알람 타입(알람 소리의 종류)을 선택한 후 Enable 버튼을 클릭하면 원격에 있는 아이폰에서 알람 소리가 크게 울린다.

 

 

 

 

 

트랙 기능은 내 아이폰의 이동된 경로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아이폰을 습득한 사람이 어디서 어디로 이동해 다녔는 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Cylay 숨김 기능은 내 아이폰에 설치된 Cylay 앱을 원격에서 숨기는 기능이다.

그렇게 하여 아이폰을 습득한 사람이 Cylay 앱을 삭제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다.

 

 

 

 

잠금기능은 아이폰을 원격에서 잠그는 기능이다.

아이폰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고 사용하는 사람이 아이폰을 분실했을때 난감하지 않을수가 없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비밀번호를 설정해 아이폰을 원격에서 잠궈버릴 수 있다.

그리고 메시지를 입력하면 메시지 또한 아이폰으로 전송된다.

 

 

 

 

 

바로 이렇게 메시지가 전송되며 아이폰이 잠긴다.

잠금해제를 위해서는 좀 전에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니 습득한 사람이 아이폰의 잠금을 해제할 수 없게된다.

정말 영리한 기능이 아닐 수 없다.

 

 

 

 

 

아이폰 데이타 삭제 기능이다.

원격에서 내 아이폰의 데이타를 깔끔히 삭제할 수 있다.

삭제되는 데이타는 메모, 이메일, 키체인, 주소록, 문자, 음악 등이 있다.

 

 

 

 

 

Cylay Run Log에서는 시간대별로 Cylay 서비스의 실행 로그를 보여준다.

 

 

 

 

 

상단 메뉴 중 History 메뉴에서는 Cylay 서비스를 통해 어떤 기능들을 이용했는지 로그를 보여준다.

 

 

 

 

 

 

상단 메뉴 중 Download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아이폰에 Cylay 트윅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정식버전 구매이다.

정식버전을 구매하지 않아도 1달간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지만 Cylay를 계속 사용하려면 정식버전을 구매해야 한다.

금액은 1년에 9.90달러로 만원이 약간 넘는 금액이다.

싼 금액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아이폰을 분실했을 경우의 끔찍한 상황을 생각한다면 1년에 1만원 정도의 투자는 충분히 할 수 있지 않을까?

 

 

 

이상 Cylay 앱의 다양한 아이폰 원격제어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리고 필자는 지금 바로 정식버전 구매를 할 생각이다.^^

 

 

위 내용이 100원 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아래 nesker를 클릭 부탁드립니다

 

 

Tag. Cylay, IT,  인터넷,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나의 아이폰 찾기, 나의 iPhone 찾기, 아이폰 분실, 아이폰 원격제어, 아이폰 원격 종료, 아이폰 원격 데이타 삭제, 아이폰 원격 사진 촬영, 아이폰 습득, 분실 아이폰

 

 

바로 아래 손가락 클릭해 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과 이 글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