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무단 도용당한 내글 게시중지 요청하기

728x90
반응형



무단 도용당한 내글 게시중지 요청하기

 

흔히 일어나는 일이지만 절대 용서할 수 없고 참을 수 없는것이 바로 게시물 무단 도용이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다시피 좌측이 무단 도용한 게시물이고 우측이 내 원본글이다.

이것은 그림을 몇개 가져다 쓴 수준이 아니라 내 원본게시물 전체를 복사해다가 자신의 블로그에 그대로 붙여넣었다.

무단 도용한 사람 본인이 개인 참고용으로 비공개로 복사해 간다면 뭐라 하고 싶은 생각이 없지만 이렇게 공 들여 작성한 게시물을 그대로 복사&붙여넣기 하는 사람은 도대체 머리속에 뭐가 들었는지 궁금하다.

 

 

그리하여.. 흔한 일이지만 다시한번 게시중지 요청을 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무단도용한 사람이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붙여넣기 했으니 일단 네이버 고객센터로 가야 한다.

 

 

그 전에...

 

 

 

무단 도용 사실을 알게된 것은 유입로그를 통해서였다.

같은 네이버블로그 링크를 통해 유입된 로그들이 있어 들어가봤더니 그 무당도용한 블로그

사진과 글을 그대로 복사해 붙여넣다보니 그림에 연결된 링크는 여전히 내 원본글이기 때문에 유입이 이뤄진 듯 하다.

 

 

 

 

 

 

이렇게 개시중지 요청을 했고..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이렇게 게시중지 신청을 하고 네이버에서 심사하여 게시중지 요청을 받아들이면 보통 신청한 당일 바로 처리된다.

 

 

 

 

 본인은 일부러 시간을 내어 구글 검색등을 통해 본인의 글을 무단도용한 글이 있는지 찾아보거나 하진 않지만 이런식으로 무단 도용한 글을 발견하게 되는 경우 즉각적으로 신고하는 편이다.

신고하는 것이 은근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지만 다른 블로거 분들도 자신의 글을 무단도용 당한 사실을 확인한다면 즉각적으로 게시중지 요청을 하시기 바란다.

건전한 인터넷 문화 조정을 위해 말이다.

 

 

 

 

 

내용추가 - 게시중지 요청 결과 (2013년 8월 7일 오후 4시 경 처리 완료)

 

 

 

게시중단 처리가 완료되면 이렇게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해당 블로그의 무단도용한 게시물은 이렇게 게시중단 처리되어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없게 조치되었다.

 

 

 

 

Tag. 게시중지, 무단도용, 저작권침해, 블로그, 인터넷, 인터넷 문화, IT

 

저의 글이 좋으면 손가락 클릭해 주세요. 로그인 안해도 클릭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