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체험단]햅틱온OZ

오즈(OZ)의 야심작 '내 주위엔?'서비스, 햅틱온으로 경험하다!

728x90
반응형
주말은 잘들 보내고 계신가요?
한 이틀 일이있어 블로그확인을 못했는데, 그 동안 많은 분들이 다녀가셨더군요.^^;
답글을 빨리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__);

얼마전 OZ에서 '내 주위엔?'이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는 메일을 받고 오늘 한번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LG텔레콤 홈페이지에 가서 '내주위엔?'이라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확인해 보니...



대락 이런서비스라고 하더군요.

그럼 직접 한번 같이 써보시겠습니다.^^

접속은 OZ Lite의 '접속하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접속하고 나니 '내주위엔?'이라는 서비스가 1번으로 보여지는 군요.


서비스로 들어가니, 내위치가 '동'단위까지 바로 보여지네요.
이전에 친구찾기 서비스를 사용해 본 적이 있었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내주위엔?'서비스에 접속하면 별다를 설정없이 바로 보여집니다.

그럼 왜 이게 필요한 것일까?

바로 서비스 이름 처럼 '내주위에 있는 맛집, 극장 등을 검색하기 위한 것이겠죠?


'추천맛집'을 터치해서 들어왔더니 내주변 1Km안에 있는 맛집들을 보여줍니다.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몇 미터 떨어져있다는 내용까지 보여주고 있네요.


이번엔 놀이공간을 터치하니 내 주위 1km 안에 있는 노래방, PC방, 당구장, 클럽 등을 보여줍니다.


내 주위 카페골목의 한 카페를 터치해 보았습니다.
길찾기를 통해 약도 및 가는길을 알 수 있으며, 그 카페의 지도를 확인 가능하며 즐겨찾기로 내 폰에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영화,극장'을 터치해 보았습니다.
전 요즘 영화관에 영화보러 갈 일이 그리 많진 않지만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것을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시간에서 가장 빨리 볼 수 있는 영화들을 보여주고 바로 예약 및 영화관에 바로 전화연결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네요.


위와 같이 내가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극장정보를 보여주고 우측의 전화기 아이콘을 통해 전화도 바로 걸 수 있습니다.


이번엔 '축제 정보'입니다.
제가 한번 가보고 싶어하는 현재 여주에서 열리고 있는 여주도자기축제 정보가 보입니다.^^


이번엔 '중국집'이란 검색어를 통해 검색한 결과화면입니다.
내 주위에 있는 중국집 정보들이 바로 결과리스트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

간단하게 'OZ 내주위엔?'서비스를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포털사이트 다음의 정보와 LG텔레콤의 GPS기능을 연계한 이 서비스는 무선인터넷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서비스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무선인터넷 서비스에서도 느낀 부분이지만 속도는 생각보다 만족스러웠구요.
보다 다양한 컨텐츠나 디자인을 좀 더 개선한다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Killer application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정보가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