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듀얼폴더폰 U750, 속속들이 뜯어보자!

2009. 5. 20. 14:59애플빠

728x90
해외의 휴대폰 리뷰사이트에 올라온 삼성의 듀얼폴더폰 U-750의 리뷰가 잘 되어있어 공유한번 해 봅니다.^^


삼성 U-750은 dual-hinged 메시징 폰입니다.
이 휴대폰의 주목할 만한 점은 e-ink라 불리우는 신개념 키패드라 할 수 있겠네요.





이 e-ink 키패드의 특징은 휴대폰을 어떻게 여느냐에 따라 위 그림처럼 다른 기능을 가진 키패드를 만날 수 있다는 점이 되겠네요.


U750의 좌측면에는 2.5mm 헤드셋잭이 있으며 그 옆에는 데이타전송 및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볼륨버튼과 보이스 어플리케이션키가 있습니다.


U750의 우측면에는 MicroSD 포트와 홀드키 그리고 전원키가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는 Call 기능과 관련된 화면들입니다.






아래는 연락처와 관련된 화면들입니다.




아래는 메시징과 관련된 화면들입니다.













아래는 MP3 플레이어 기능 관련 사진들 입니다.
음악검색 기능이나 UI가 요즘 나오는 전문 MP3 Player의 그것과 상당히 흡사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카메라 기능 관련 사진들입니다.
일단 기능적인 부분은 상당히 좋네요. 일반 컴팩트 디카가 가지고 있는 기능을 거의 똑같이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앨범기능 관련 사진들입니다.







아래는 U750으로 찍은 사진 결과물들입니다.
U750은 2백만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품질은 그리 좋지 않네요.






<동영상보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oravy.tistory.com BlogIcon 하수2009.05.20 15:41 신고

    헐... 동영상 아무리 봐도 이해가 안 가네요?
    위로 열 때와 옆으로 열 때 키패드가 다르게 나온다는 것인데....
    그럼, 액정화면이 2개라는 뜻인데... 그쵸?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apedix.tistory.com BlogIcon 코리안블로거2009.05.20 15:48 신고

      액정은 위에 하나에 e-ink 키패드의 키종류 변환 버튼을 누를때마다 각 키들의 기능이 바뀌는 것 아닐까요?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oravy.tistory.com BlogIcon 하수2009.05.20 15:54 신고

      위로 열 땐 키패드부분이 두껍고 옆으로 열 땐 얇네요.^^
      어차피 위로 열 때와 옆으로 열 때의 Hinge 부분이 틀리기 때문에 화면이 2개일 꺼 같아요.^^

    • 프로필사진
      저런2009.05.21 02:08

      액정화면이 두 개가 아니라, E-ink의 특성상 키패드 모양이 달라지는 겁니다. 쉽게 생각해도 액정화면이 2개일 이유가 없는대요.

    • 프로필사진
      하난거 같은데요..2009.05.21 04:34

      언듯봐도.. 액정은 하나고..
      위로 열때와 옆으로 열때..
      키패드 배열은 똑같고.. 키 안쪽만 변하는거 같은데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ebizstory.tistory.com BlogIcon 강팀장2009.05.20 17:56 신고

    다른건 잘 모르겠는데...

    키보드 엄청 멋찐데요.... 우와.... 국내에서는 아직 소개가 안된 제품이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raymond.tistory.com BlogIcon 레이먼2009.05.20 18:10 신고

    아이디어가 아주 멋지네요.
    미국에서 대박 나길 기대하면서..

  • 프로필사진
    으흥~2009.05.21 03:51

    우리나라에서 출시될때는 카메라 성능을 높이고
    UI좀 3D로 만들어서 출시했으면 좋겠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lux99.tistory.com BlogIcon 기브코리아2009.05.21 06:56 신고

    멋지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naver.com/pbchan0105 BlogIcon Kinic2009.06.19 18:52

    이건 액정이 2개인게 아니라, 축이 2개인거에요 ㅇㅅㅇ
    일반 폴더형처럼 축1개가 있는데, 그 축의 오른쪽 끝에 또 세로축이 달려있어서
    (그니까 축위에 또 축이 달려있는...그런거죠 ㅋㅋ)
    액정하나로 두방향을 열 수 있죠.

    우리나라에도, 같은 기종은 아니지만.. 두방향으로 여는 폰이 있긴 합니다.
    저거랑 디자인과 색도 비슷하고요.... 아마 애니콜일듯 싶습니다만..

    쨌든 저 E-ink패드가 참 독특하고 맘에 드네요 ㅎㅎ
    다만 qwerty키가 나올 때, 키 특성상 배열을 정갈하게 가로세로 딱딱맞춰놨는데,
    그럼 쓰기가 매우 불편할거에요...
    뭐 적응되면 괜찮겠지만 ㅋㅋ

    아, 그리고 키패드는.. 현재 사용하고있는 프로그램의 상황을 고려해서 알아서 바뀌는듯 하네요.
    물론 특문같은경우는 한번에 나 못넣으니까 변환버튼도 있는거 같구요.

    쨌든 항상 잘 보고갑니다>ㅂ<

  • 프로필사진
    jk2010.01.10 00:49

    저 이거 있어요 와 진짜 조아요.
    한국에 없는게 안타깝네요 근데 디자인은 좀 구려요 근데 전혀 문제가 되지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