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내 이메일이 스패머들에게 노출되지 않게 하는 법

728x90
반응형
인터넷을 하다보면 사이트 회원가입시나 게시판에 글을 등록하거나 댓글을 달때 등 내 이메일을 등록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이메일을 등록하는 경우 거의 스패머(Spammer)들에게 노출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몇몇 사람들은 자신의 이메일을 표현할때 aaa@bbb.com의 방식이 아닌 'aaa(at)bbb(dot)com', 'aaa골뱅이bbb닷컴'등으로 오직 사람만이 알아볼 수 있게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패머들의 실력도 계속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도 이젠 그 약발이 약해지고 있는 추세죠.

또 다른 방법은 아래와 같이 내 이메일 주소를 이미지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먼저 말씀드린 방법보다는 해독하기가 많이 힘들긴 하지만 이것 역시 문자판독프로그램(OCR Program)등을 통해 충분히 판독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이메일주소를 공개해야 스패머들의 공격대상이 되지 않을까요?

그 방법은 OCR프로그램으로도 판독하기 힘들게 다른 폰트와 컬러를 사용하여 이메일주소를 만드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이렇게 이미지로 이메일주소를 제공하면 다른 사람들은 직접 내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서 나에게 메일을 보내야 한다는 불편함이 따릅니다. 하지만 스패머들의 공격대상이 되어 내 메일박스를 쓰레기장으로 만드느니 이렇게라도 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요?

이 글을 보는 분들 중 컴퓨터에 대해 좀 아신다는 똑똑한(^^;) 분들은 "뭣하러 직접 입력을 하냐? mailto 태그를 사용해서 이미지에 링크를 걸어주면 되지!!"라고 이야기 하실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링크를 심어주면 힘들여 이미지화한 내 이메일주소가 바로 스패머들에게 노출되어 버리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쉽게 내 이메일주소를 이미지화 할 수 있을까요?

아래 사이트를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간편히 내 이메일주소를 예쁜 폰트의 이메일주소 이미지로 만들어 줍니다.

관심있으시다면 이제부터 이메일주소를 이미지화해서 안전하게 사용해 보세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