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DOS윈도우에서 트위터 사용하기 'Quitter'

728x90
반응형

트위터를 DOS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이름은 바로 Quitter (A Quiet Little Twitter Client)입니다.

보통 트위터를 사용하기 위해선 웹브라우저를 통해 트위터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특정 클라이언트를 PC나 모바일기기에 설치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툴은 간단한 계정 인증을 통해 도스창에서 트위터 메시지를 읽고, reply하고, retweet할 수 있는 툴입니다.

예전 PC통신시절의 추억을 갖고 계신분이나, 병적으로 DOS 윈도우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한번 쯤 권해보고 싶은 툴입니다.

사용방법은 DOS의 장점답게 아주 간단하구요, 그 속도역시 DOS모드(Text기반)의 장점답게 아주 빠릅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 일단 실행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실행파일 다운로드 링크: http://www.getquitter.com/


위와 같이 접속 후 화면 상단에서 최종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압축을 푼 후 Quitter.exe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DOS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별 어려운건 없구요.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처럼 메시지가 나온면 Y를 입력해 줍니다.


그럼 웹브라우저가 열리면서 트위터에 로그인 과정(Allow를 클릭해주는 거 다 아시죠?)을 거친 후...


위 처럼 PIN넘버를 알려줍니다.

그럼 이 PIN넘버를


위에 보이는 밑줄 위에 입력만 해 주면 인증과정은 끝나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 지를 알아야겠죠?

사용방법은 위 캡춰한 이미지 하단에 보면 '?'나 'help'입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를 먼저 입력해 볼까요?


그럼 위와 같이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각 기능 제일앞에 [ ]안에 있는 알파벳만 넣으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몇가지를 실제로 한번 해 볼까요?

가장 위에 있는 [모든 tweets 읽기]를 해 보겠습니다.

방법은 보시는 바와 같이 [Enter + Enter] 입니다.


그럼 위처럼 모든 tweet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새 포스트를 한번 써보겠습니다.


위처럼 [P]를 입력하면 Enter Text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그 옆에다가 원하는 메시지를 입력한 후 Enter를 치면 Posting...Success!라는 성공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번엔 Reply를 한번 해 볼까요?


먼저 [R]를 입력한 후 Enter를 치면 tweets 리스트가 보입니다.

그 중에서 Reply할 메시지를 선택해야 겠죠? 선택은 위/아래 화살표로 하면 됩니다.

선택 후에 Enter를 치면 [@선택한 사람 아이디]가 나오고 그 옆에 reply할 메시지를 입력하고 Enter를 치면 됩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몇번하다보니 저 같은 컴초보도 아주 빠르고 쉽게 작동할 수 있네요.^^;


나머지 메뉴들도 직접 한번 테스트 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 프로그램의 한계를 말씀드리면, 한글메시지는 작성하실 수 없다는 점입니다.ㅜㅜ

여기까지 기껏 읽어 내려왔는데 낚였다는 느낌이 드셨다면 죄송합니다.ㅠㅠ

그래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꽤 흥미로운 툴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주의사항>
GUI에 익숙하신 분들이나 컴퓨터랑 그리 친하지 않으신 분들은 알레르기 반응이 나올수도 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닷!!

Tag. 트위터, Twitter, Tweets, Post, Reply, Retweet, 도스에서 트위터 사용하기, Quitter, 블로그, 마이크로블로그, SNS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