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작품

추억의 말괄량이삐삐 헤어스타일 연출법

728x90
반응형



아마도 제 나이와 비슷한 분들이라면 어린시절 보았던 짝짝이 롱스타킹을 신고 아빠와 떨어져 혼자사는 씩씩하고 힘좋은 어린이를 TV에서 본 적이 있을 겁니다.


바로 '말괄량이 삐삐'인데요.


정말 재밌게 보았던 기억이 나네요.


이 삐삐의 또 하나의 특징이라면 양 옆으로 땋은 헤어스타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헤어스타일을 똑같이 연출하는 법이 있어 알려드릴까 합니다.^^




일단 삐삐 헤어스타일 연출을 위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헤어스러쉬
-와이어(철사)
-철사를 끊는 도구
-헤어밴드
-바비 핀
-리본



준비물이 다 준비됐으면 바로 시작합니다.^^




삐삐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하루전 머리를 감습니다. 약간 더럽고 엉킨듯한 머리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하루전이나 이틀전에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_-;;


당일날에 삐삐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전 헤어브러쉬로 머리를 잘 브러쉬 해 줍니다.




머리를 두갈래로 나누어 각각 헤어밴드를 해 줍니다.




와이어(철사)를 적당한 길이(두갈래 머리의 양쪽 끝까지 도달할 수 있는 길이)보다 약간 더 길게 잘라 머리모양에 맞게 철사를 구부려줍니다.




양갈래 머리 중 한쪽의 헤어밴드를 풀어 다시 세갈래로 나눈뒤 철사를 가운데 끼고 일반적인 방식으로 머리를 땋아 줍니다.


이 작업을 하실때 철사가 머리 겉으로 보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딴 머리의 끝이 풀어지지 않도록 단단히 마감한 후 반대쪽 머리도 같은 방법으로 철사를 넣고 땋아 줍니다.




양쪽 머리를 다 땋아주고 난 후 양 옆 철사의 남는 부분을 잘라 줍니다.




철사가 머리 밖으로 보이는 부분이 있다면 바비핀으로 안보이게 잘 처리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리본을 양갈래 머리 끝에 묶어주면 귀여운 말괄량이 삐삐 헤어스타일이 완성됩니다.^^


<완성작품>


Via Craft


Tag. 말괄량이삐삐, 헤어스타일, Hairstyle, 삐삐 헤어스타일 연출법, 헤어스타일연출법, 취미, 패션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