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RSS구독 후 새 글을 팝업으로 알려주는 툴

728x90
반응형


RSS피드를 구독하시는 분들을 위한 편리한 툴이 있어 공유해볼까 합니다.
이 툴의 이름은 'Feed Notifier' 굳이 우리말로 말하자면 '피드 알리미' 정도가 될 것 같네요.
이 툴은 새로운 글을 수신하면 자동 팝업되어 알려주는 툴인데요.
그럼 설치부터 RSS feed 등록 그리고 실제 팝업으로 보여주는 장면까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와 설치 (Download and Installation)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해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접속 후 위의 그림처럼 프로그램 링크를 클릭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설치는 이렇게 Next만 계속 클릭해 주면 완료됩니다^^



팝업으로 보이길 원하는 RSS피드 등록 (RSS feed registration)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팝업으로 보고싶은 RSS피드를 등록해야겠죠?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위와 같이 우측하단에 RSS 아이콘이 보여지구요.
환영메시지가 팝업으로 보여집니다.




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한 후 Add Feed를 클릭해 새로운 feed를 등록합니다.





위와 같이 피드주소를 붙여넣은 후 Next를 클릭합니다.
피드주소 가져오는 방법은 다 아시죠? 구독을 원하는 사이트에서 RSS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Feed 제목과 주소가 자동으로 불러와 지구요.
Polling Interval에서 몇분만에 한번씩 새 글을 알려줄 것인지를 선택한 후 Finish를 클릭해 주면 RSS 피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실제 새로 받은 글을 팝업으로 알려주는 장면

저의 경우 위에 보셨던 것처럼 ZDnet RSS 피드를 등록해 보았습니다.
등록 후 조금 시간이 지나니 아래와 같이 새 feed를 팝업으로 알려주네요.^^




직접 RSS구독기에 들어가서 확인하지 않아도 어떠한 feed가 새로 들어왔는데 팝업으로 알려주니 굉장히 편리하네요^^


그럼 이상 RSS피드 알리미 설치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Tag. RSS, RSS피드, RSS Feed, RSS구독, 피드구독, 피드버너, Feed Notifier, 피드알리미, RSS알리미, IT, 인터넷,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무료소프트웨어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