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좋은글을 트위터로 공유하는 편리한 방법 '마이픽업'

728x90
반응형


트위터를 사용하다보면 많은 분들이 자신이 본 좋은 글이나 그 밖의 컨텐츠를 공유해주시곤 합니다.
내가 직접 찾지 못한 좋은 글을 발견하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그럼 공유하고 싶은 웹페이지를 트위터로 공유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일단은 직접 링크를 복사해 트위터 메시지창에 붙여넣는 방법이 있겠죠.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요즘에 몇몇 사이트를 보면 트위터로 공유하기 버튼을 두어 원하는 글을 트위터로 올릴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좋은 컨텐츠를 트위터로 공유하는 또 다른 방법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마이픽업'이라는 툴입니다.



이 툴은 컴퓨터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아니고 내 즐겨찾기에 등록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툴입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estorylab.com/39 주소로 접속하여 아래와 같이 설치하기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한 후 즐겨찾기에 추가합니다.
윈도우7의 경우 즐겨찾기 추가시 [즐겨찾기 모음]에 추가하시면 브라우져 상단에 myPickup-Tool이 즐겨찾기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로 공유하고 싶은 웹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에 즐겨찾기 해둔 myPickup Tool을 누르면 위와 같이 해당 웹페이지 링크가 첨부된 트윗 새글쓰기 창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에 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리고 추가로 넣고 싶은 메시지를 넣은 후 update를 누르면 트위터로 해당 트윗이 올려지게 되는 것이죠.
추가로 카테고리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 카테고리는 MyPickup 사이트에 접속했을때 해당 카테고리로 분류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렇게 MyPickup 사이트에 제가 공유한 트윗이 보여지고 있으며, 몇 명이 내가 공유한 트윗을 봤는지도 표시됩니다.





또한 트위터에도 이렇게 보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툴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기존의 즐겨찾기를 활용하여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다는 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URL을 줄여주고 주소를 Copy & Paste하지 않다도 되는 편리함이 있네요.



PC에 설치하는 툴이 아니니 부담없이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Tag. 마이픽업, 위젯, 북마크, 픽업, bookmark, bookmarklet, my pickup, SNS, 트위터, 이스토리랩, IT, 인터넷, 트위터, Twitte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