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폰

애플에서도 안 알려주는 아이폰의 숨겨진 완소기능 2가지

728x90
반응형
오늘도 역시 아이폰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 2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아이폰은 구입 시 제품패키지에 사용설명서가 따로 없어 이런 유용한 팁들을 놓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먼저 첫번째 팁입니다.
아이폰 기본어플인 구글지도 또는 추가로 설치하는 다음지도 등 다양한 지도어플을 사용할 때 지도의 확대/축소를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 아이폰의 멀티터치 기능을 이용하여 두 손가락 또는 양손을 사용하여 벌렸다 줄였다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지도를 확대/축소하는 또 다른 편리한 팁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도의 확대



간단히 한 손가락으로 두번 탭해주면 지도가 확대됩니다.



지도의 축소


두 손가락으로 동시에 화면을 한번 톡! 칠때마다 화면이 단계별로 축소됩니다.






두번째 팁입니다.
아이폰으로 무선인터넷 이용 시 웹페이지에 따라 그 내용이 많아 스크롤의 압박이 심한 경우가 있습니다.
열심히 읽어 내려가다가 다시 페이지 최상단으로 이동하고 싶을때 다시 반대로 손가락을 열심히 움직여 이동하진 않으셨나요?
손가락 운동도 되고 좋지않냐 하시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은... ^^;
시간도 절약되고 손가락 노동없이 한번에 페이지 최상단으로 순간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화면 제일 상단에는 상태바가 위치해 있습니다.
내용이 많아 스크롤의 압박이 심한 웹페이지를 한참 읽어내려간 상태에서 아이폰 화면상단의 상태바를 한번 톡! 두드려주면 순간적으로 해당 웹페이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이상 아이폰을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 2가지였습니다~



Tag. 아이폰, iPhone, 아이폰팁, iPhone tips, IT, 모바일, 휴대폰, 스마트폰, 아이폰3GS, 아이패드, 아이폰4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