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맥북프로

내 맥킨토시 속에 무엇이 들었는지 그래픽으로 한눈에 확인하는 Disk Inventory X

728x90
반응형
요즘 매일같이 깨알같은 맥용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하게 되어 뿌듯합니다.
많은 분들(특히 맥쓰사)이 응원해주시고 있어 더욱 기분좋게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맥용 무료 유틸리티 한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내 맥킨토시의 용량을 어떤 파일들이 차지하고 있는지 그래픽으로 알기쉽게 보여주는 Disk Inventory X라는 유틸입니다.




그럼 이 유틸의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이용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 유틸을 다운받습니다.





사이트 접속 후 좌측메뉴의 Downloads로 이동해 가장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위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 Disk Inventory X.app 파일을 더블클릭해 실행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일단 위와 같은 디스크 관리자 화면이 열리는데요.
내 맥에 설치되어있는 드라이브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틸 최초 실행시 위와 같은 창도 만날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다 보니 개발자에게 기부하고 싶은 사람은 기부를 해 달라는 창입니다.
원하지 않는다면 Don't show again을 체크한 후 닫으면 되겠습니다.






드라이브 목록 화면에서 첫번째 Macintosh HD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Open Volume을 클릭합니다.







그럼 해당 드라이브 안의 내용들을 그래픽으로 보여주기 위해 로딩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드라이브의 사이즈에 따라 로딩시간에 차이가 납니다.






로딩이 끝나면 해당 드라이브 안의 파일별로 그 사이즈를 위와 같이 알기쉽게 표시해 줍니다.
가장 큰 영역이 무엇인지 마우스로 클릭해 보니(우측) 바로 iPhoto 라이브러리였군요. (제가 사진데이타가 좀 많습니다^^;)






우측 그래픽에서 하단의 영역을 클릭하니 도큐멘트 영역이라고 좌측에 표시를 해 주네요.





또한 위와 같은 창도 함께 열리게 되는데요.
각 폴더별 색상과 용량 그리고 파일갯수등을 리스트로 보여줍니다.



이렇게 내 맥킨토시의 옹량을 어떤 파일/프로그램들이 차지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유틸이 되겠습니다~




Tag. Disk Inventory X, 맥용프로그램, mac os x, 맥용유틸리티, 맥용유틸, 무료 맥 소프트웨어, 무료프로그램, 프리웨어, Freeware, IT, 애플, 컴퓨터, 맥OS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