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Cydia트윅 리뷰

[Cydia어플]아이폰에서 갤럭시S 스타일 패턴해제기능 사용하기

728x90
반응형
갤럭시S 사용자 분들은 아주 익숙한 패턴해제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기본적으로 4자리 숫자를 입력하여 잠김화면을 해제하는 기능이 있는 것처럼 갤럭시S에서는 패턴해제기능이 같은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런데 아이폰 사용자들도 갤럭시S에 있는 그것과 같이 패턴해제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탈옥폰만 가능합니다.^^;]








위 그림과은 현재 제 아이폰 잠김화면을 캡춰한 것입니다.
패턴해제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위 처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일반적인 아이폰 잠김화면의 시계가 빠져있고 안드로이드 계열폰의 잠김화면의 시계처럼 표시
2. 안드로이드 계열폰의 패턴해제기능과 동일한 패턴해제기능을 아이폰에 설치








먼저 Cydia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AndroidLock XT를 검색해 설치합니다.
이것이 안드로이드계열의 패턴해제기능을 하는 어플입니다.







다음으로 Lockscreen Clock Hide를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이것은 아이폰 잠김화면의 큰 시계를 없애주는 어플입니다.








그 다음은 Android Lockscreen입니다.
이 어플을 설치하면 Winterboard의 테마로 추가되며 설정하면 첫번째 화면과 같은 안드로이드 계열폰 모양의 시계가 나타납니다.







위와같이 Winterboard에서 설정해 주면 됩니다.







위 세가지 어플을 설치한 후 설정메뉴로 들어가면 AndroidLock XT와 Clock Hide 메뉴가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droidLock XT 메뉴로 들어가서 자신이 원하는 잠금해제 패턴을 등록하면 앞으로 안드로이드계열폰의 패턴해제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기존 아이폰의 암호잠금 기능을 해제하지 않으면 패턴해제 기능으로 해제한 후 또 다시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이중으로 보안을 하고 싶다면 암호잠금기능까지 설정해 사용하여도 되지만 패턴해제 기능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설정메뉴에서 암호잠금 기능은 해제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Tag. 패턴해제기능, 패턴해제, 갤럭시S 패턴해제, 아이폰, 애플, 시디아, Cydia, 탈옥폰, 아이폰에서 패턴해제기능 사용하기, IT, 스마트폰, 모바일, 휴대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