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후기]네이트온 4.0 베타 출시!!

728x90
반응형
아침에 출근해 보니 네이트온 4.0 베타버젼이 나왔네요.
테스트 겸 설치해 보았습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다고 알려주는 화면, 설치과정에서 이전 네이트온을 종료시켜주기 때문에 별도로 종료하고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는 형식적인 절차를 지나...

사용자설치는 설치될 폴더만 지정하는 것이므로 전체설치로 진행합니다.

자 이제 본격적인 설치로 들어갑니다.

설치가 잘 진행되고 있네요^^

각종 옵션들입니다. 초보자의 경우 그냥 체크된 채로 다음버튼을 누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것이 나오면 항상 한번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그러지 않았다가는 설치 후 브라우저를 열었을 때 자동으로 싸이월드가 열리는 등 달라진 부분들이 발견될 테니까요. 저는 [Windows 실행시 자동시작]만 선택했습니다.ㅡㅡ;

앗~! 이번 버젼부터는 설치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겼나봅니다. 귀찮게스리~~ ㅜㅜ

재부팅 후 네이트온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이 확 달라졌네요. 개인적으로 기존에 쓰던게 더 좋다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최초 로그인을 시도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새로운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것을 자동 감지하여 허용하겠냐는 메시지입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가운데 [차단해제]버튼을 가볍게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창은 최초 로그인 시 한번만 뜹니다.

로그인 후 화면도 역시 디자인이 달라졌네요.

메시지창입니다. 디자인만 달라지고 기능적인 부분에는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예쁜 이모티콘이라도 더 생겼나 기대했는데 그렇지는 않아 보이네요.ㅜㅜ

설정화면입니다. 앗! 여기서 새로운 것이 보이네요. 그것은 상단에 보이는 [계정추가]란 기능입니다.
4.0버젼부터는 2개의 계정을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계정, 부계정 이렇게 말이죠.
일단 [네이트 회원가입] 버튼을 통해 계정부터 추가해야 겠네요.^^

역시 사이트에 들어가니, 기존 아이디를 보여주면 ID를 추가개설하겠냐고 물어보네요.

추가 개설 버튼을 눌렀더니, 위와 같이 회원가입 창이 열렸습니다. 필수정보만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해 보겠습니다.

자 이제 가입이 완료되고...

새로 회원가입한 계정으로 부계정 설정을 해 보겠습니다.

부계정으로 자~알 설정되었다는 메시지 창이 보이고 닫기를 누르면...

어라 달라진게 없잖아? 그다음 어떻게 하는거지? 당황하고 있는데 아~~~ 하단에 부계정으로 로그인하라는 게 생겼네요..

로그인 버튼을 클릭했더니 위와 같이 부계정으로도 성공적으로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2개의 계정을 동시 사용하는게 뭐가 좋다는 거지?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텐데.. 그건 한번 잘 생각해 보세요. 반드시 유용하게 쓰일데가 있습니다.ㅋㅋㅋ

이것으로 설치부터 달라진 기능 등 허접하게나마 끄적거려 보았습니다.
아직 베타여서 설치해 보시라고 추천은 못 드리겠지만, 미리 한번 보시라고 적었으니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