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iOS앱 리뷰

순정 아이폰에서 천지인 입력방식을 사용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삼성 휴대폰을 오랫동안 사용해 왔던 분들은 천지인 입력방식에 아주 익숙할텐데요.
아이폰으로 바꾸고 QWERTY자판을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질때까지는 참 많이 불편합니다.
특히 컴퓨터 키보드를 잘 안 쳐본 나이많은 분들은 쿼티자판에 대한 어려움이 훨씬 더 심하죠.


그래서 나온 어플이 바로 '천지인 메모'인 듯 싶네요.
천지인 메모는 아이폰에서 천지인 입력방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어플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천지인 메모의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홈화면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아무것도 없는 휑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측 상단의 +버튼을 탭하여 새로운 메모를 작성합니다.



+버튼을 탭하면 이렇게 천지인 키패드가 모습을 보입니다.
익숙하죠? ^^



이제 원하는 내용을 입력한 후 우측상단의 [완료]버튼을 탭하여 빠져 나옵니다.



빠져 나오면 화면 하단 중앙에 버튼이 하나 보일겁니다.
그 버튼을 탭합니다.



그럼 이메일, SMS, 카톡, 트위터, 페이스북, 에버노트 등으로 입력한 내용을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선택했더니 카톡 어플이 실행되며 받을 사람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고 받을 사람을 선택하고 나면 바로 위와같이 천지인 메모에서 입력한 내용이 그 사람에게 전송됩니다.
쿼티자판 대신 바로 천지인 자판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겠지만서도 아직 그렇게 까지 할 수 있는 어플은 출시되진 않은것 같구요.
이런 방식만으로도 천지인 자판에 익숙하신 분들에게는 아주 편리한 어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플명: 천지인메모
다운로드:
http://itunes.apple.com/kr/app//id424803609?mt=8 [무료/한국앱스토어]




Tag. 어플리뷰, 아이폰, 아이폰 어플, 천지인메모, 천지인, 아이폰에서 천지인 자판 사용하기, IT,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