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맥북프로

맥북에서 데스크탑을 추가하고 데스크탑간 프로그램 이동방법

728x90
반응형

 

 

 

맥OS는 윈도우와 달리 로그인 상태에서 복수의 데스크탑을 만들어 데스크탑별로 별도의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맥북에어를 예로 들자면 기본설정은 데스크탑1(위 이미지 참조)만 생성되어 있는데요.

이 데스크탑을 추가하는 방법은 우측 상단의 + 표시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유용한 기능은 데스크탑1에서 실행한 프로그램을 다른 데스크탑으로 이동시키는 방법인데요.

프로그램의 제목표시줄을 클릭한 상태에서 ^ (Ctrl) 버튼 + 데스크탑번호(숫자키)를 누르면 해당 데스크탑으로 프로그램이 데스크탑간 이동하게 됩니다.

그 전에 먼저 확인할 것이 있는데요.

 

 

손가락을 클릭하면 시작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의 키보드 메뉴로 들어가..

 

 

 

 

키보드단축키 탭으로 이동하여 위 표시한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맥북에서 데스크탑 변경 모드 진입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터치패드를 엄지를 뺀 네손가락으로 아래에서 위쪽으로 올려주면 됩니다.)

 

 

 

 

 

 

Tag. 맥북사용팁, 맥북팁, 맥북에어, 맥북프로, 아이맥, 인터넷, IT, 애플, 맥킨토시, 맥OS, Mac OS X, 맥OS 라이언 팁, Mac OS X Lion Tips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