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

iOS6 출시되면 쓸모 없어지는 시디아 트윅 10선

728x90
반응형

 

 

 

 

iOS의 새로운 버전이 나올때마다 탈옥폰에서 사용하는 편리한 시디아 트윅의 장점들을 순정에 녹아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 iOS6버전에도 역시 몇몇 유용한 시디아 트윅들의 기능들을 순정에 접목시킨 기능들이 있는데요.

다시 말하면 iOS6를 설치하면 해당 시디아 트윅들은 더 이상 쓸모가 없어 설치할 필요가 없어진다는 이야기죠.

더욱이 그 시디아 트윅이 유료 트윅이었다면 더욱 해피한 일이 아닐 수 없겠습니다. (이미 구입한 분들에게는 안타까운 일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럼 지금부터 iOS6 설치 후 더 이상 쓸모가 없어지는 시디아 트윅 10선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다 생각되신다면 추천 꾹! 감사합니다.^^

 

 

1. StayOpened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앱스토어에서 앱을 하나 다운받으면 앱스토어에서 빠져 나오게 되는데요. 한번에 여러개의 앱을 받는 경우에 앱을 다운받기 위해 매번 다시 앱스토어에 들어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iOS6 버전에서 이 StayOpened 시디아 트윅의 기능을 기본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2. Pull to Refresh for Mail

 

메일 앱에서 화면을 아래로 당기면 새로고침이 되게 해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iOS6버전에서 이 기능을 기본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3. AssistantExtension

 

Siri의 기능을 확장해 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예를들어 SiriSports와 같은 기능인데요.

iOS6버전에서 이러한 Siri의 확장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4. International Location for Siri

 

Siri의 다국어 지원기능을 제공하던 시디아 트윅이었습니다.

하지만 iOS6부터는 Siri가 한국어를 포함한 더욱 다양한 다국어를 지원하게 될 예정이니 더 이상 필요가 없는 트윅이 되겠지요.

 

 

5. FacebookThis

 

얼마전 필자의 블로그에서도 소개했었던 FacebookThis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이 트윅은 아이폰의 공유기능에 페이스북으로 바로 고유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트윅인데요.

iOS6부터는 iOS5의 트위터 통합기능처럼 페이스북 통합기능이 추가되어 이러한 별도의 트윅이 필요하지 않게 됩니다.

 

 

6. 3G Unrestrictor

 

무려 3.99달러나 하는 시디아 트윅으로 WiFi 환경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앱을 3G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페이스타임을 3G 환경에서 이용하기 위해 이 트윅을 구입했던 분들이 계신다면 배 좀 아파질 것 같네요.

iOS6 버전부터는 페이스타임을 WiFi 뿐 아니라 3G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거든요.

 

 

7. PhotoMail

 

메일앱에서 직접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하지만 iOS6에서는 이 기능이 PhotoMail과 같은 트윅 없이도 기본 제공됩니다.

 

 

8. Full Screen for Safari

 

이름처럼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 풀스크린 모드로 사파리를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하지만 iOS6부터는 가로모드에서 Safari를 풀스크린 모드로 스위치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 제공할 예정입니다.

 

 

9. QuickTweet

 

알림센터에서 빠르게 트윗을 작성하여 전송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트윅입니다.

하지만 iOS6에서는 트윗뿐 아니라 페이스북에 바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 기본 제공됩니다.

 

 

10. BannerDisable

 

배너알림을 일시적으로 꺼 주는 트윅입니다.

하지만 iOS6에서는 Do Not Disturb라는 배너알림 차단 기능을 기본 제공할 예정입니다.

 

 

Via iDownloadBlog

 

Tag. 시디아 트윅, iOS6, Jailbreak Killer, IT, 인터넷,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Cydia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