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

페이스타임 이용시 화면 및 음성이 버벅댈 때 이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아이폰 및 아이패드 유저분들 페이스 타임 많이 이용하시나요?

전 페이스타임은 고사하고 음성통화도 그리 많이 하는 편이 아니라 그리 많이 사용하고 있진 않습니다.

하지만 주변분들과 페이스타임을 통한 대화를 많이 하는 분들에게 좋은 팁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소개합니다.

 

인터넷 품질이 좋지 못한 경우에 페이스타임에 연결은 되었지만 화면 및 음성이 뚝뚝 끊겨 짜증나는 경우가 간혹 있을텐데요.

그럴때 써 먹으면 좋은 팁입니다.

 

미리 말씀드리면 페이스타임으로 연결하되 화면을 끄고 음성대화만 나누는 원리인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페이스타임으로 상대방과 연결한다.

2. 연결이 성공적으로 된 후에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의 홈버튼을 눌러 화면을 꺼준다.

 

 

이렇게 하면 화면은 꺼지고 음성으로만 대화할 수 있습니다. (홈 버튼을 누른다고 페이스타임 연결이 종료되지는 않는다는 얘기네요.)

 

그럼 상단 상태바에 위와 같은 메시지가 보이게 되구요. 그와 동시에 음성 품질이 확연히 좋아진다고 하네요.

이게 가능한 이유는 비디오채널과 오디오채널이 양분해서 사용하던 주파수대역을 오디오채널로만 가능하게 재조정되기 때문이라는데요.

페이스타임이 상대방을 보며 통화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긴 하나 통화를 전혀 하지 못하는 상황보다는 그나마 나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런 기능은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완벽히 동작하구요, 맥OS에서도 페이스타임 클라이언트를 Dock에 최소화 시키는 방식으로 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페이스타임 말고도 스카이프나 구글 보이스 등으로 VOIP 기능을 이용할 수 있긴 하지만 이런 방법은 상대방도 해당 어플을 설치했을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페이스타임을 통한 음성대화도 iOS, Mac OS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나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다 생각되시면 추천 꾹! 감사합니다.^^

 

 

Via OSXDaily

 

Tag. 페이스타임, Facetime,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영상통화, iOS, Mac OS, 맥OS, IT, 인터넷,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페이스타임으로 음성통화하기, 페이스타임 이용법, 페이스타임 이용팁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