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윈도우7 비밀번호 입력안하고 자동 로그인하는 법

728x90
반응형

 

 

컴퓨터를 켜면 보통 부팅과정을 거친 후 로그인 창이 나오게 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윈도우에 로그인하게 됩니다.

하지만 집에서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비밀번호를 매번 입력하여 로그인 할 필요성을 못 느낄 수도 있을 겁니다. (※ 단,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라 하더라도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보안 문제를 감안하고서도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컴퓨터를 켜면 바로 로그인되게 하고 싶다면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유익하다 생각되시면 추천 꾹! 감사합니다.^^

 

 

먼저 좌측 하단의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나오는 텍스트 입력창에 netplwiz라고 입력합니다.

그럼 위에 netplwiz 프로그램이 검색될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그럼 사용자 계정 창이 열리는 데요.

사용자 탭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에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체크를 해제한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해당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위의 예를 들자면.. Administrator 계정의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빠져 나옵니다.

 

이제 컴퓨터를 재부팅 하게 되면 비밀번호 입력과정 없이 윈도우에 자동로그인이 됩니다.

 

 

Tag. 윈도우팁, 윈도우7, Windows7, IT, 컴퓨터팁, 인터넷, 윈도우7 자동로그인하는 법, 비밀번호 입력 안하고 윈도우 로그인하는 법, windows tips, windows7 tip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