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MS워드2010에서 단어들을 가나다순 정렬하는 법

728x90
반응형

 

 

정렬 기능은 엑셀에만 있는 줄 아는 분들이 꽤 있는 줄 압니다.

워드에서도 손쉽게 단어들을 가나다 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엄연히 워드에 있는 기능인데도 몰라서 어렵게 해결하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오늘은 워드2010에서 여러 단어들을 가나다순으로 한번에 정렬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에 나오는 이름들은 정렬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위 이름들을 가나다 순으로 정렬하기 위해 먼저 블록을 잡습니다.

 

 

 

이제 상단리본메뉴의 [홈]탭으로 이동하여 ㄱ/ㅎ이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나오는 창에서 기준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이 부분은 엑셀에서 정렬기능을 사용해 본 분들은 다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한번에 가나다 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단축키를 이용한다면 더욱 쉽고 빠르게 정렬할 수 있는데요.

먼저 워드를 연 다음 Alt키를 눌러보세요.

그럼 위와 같이 각 메뉴별 단축키가 표시됩니다.

 

리본메뉴의 [홈]탭은 단축키가 [H]이구요.

정렬메뉴는 위에서 보다시피 단축키가 [SO]입니다.

 

다시말해 정렬하고자 하는 내용을 블럭 설정한 후 키보드에서  Alt + H + SO를 순서대로 누르면 바로 정렬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후원 또는 추천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Tag. 워드에서 정렬기능 사용하는 법, 워드에서 정렬하기, MS워드, MS Word, 오피스2010, 워드2010, 컴퓨터팁, IT, 워드프로세싱, 워드팁, 워드2010 팁

 

 이 포스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