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MS Outlook을 사용하신다면 메일과 RSS피드를 한번에 보세요

728x90
반응형
부제: HanRSS보다 편리한, MS Outlook에서 RSS 피드 등록하기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웃룩에서의 RSS 피드기능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단, 지금 보시는 스크린샷은 MS Outlook 2007 기준입니다.)


저의 아웃룩 화면입니다.
좌측의 트리메뉴를 보면 RSS피드라는 항목이 기본으로 보입니다. (아래 확대 사진 참조)


현재 7개의 RSS가 등록되어 있는 것이 보이시죠?

그럼 이런식으로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이랄것도 없이 RSS주소를 추가만 해주면 됩니다.
그럼 보겠습니다.


먼저 RSS피드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 주면 위와 같이 '새 RSS 피드 추가'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가져오고 싶은 RSS 피드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추가하겠냐고 다시 확인하는 창을 보면 '고급'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지 않고 그냥 '예'를 누르셔도 전혀 무방하지만 정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


'고급'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상세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피드이름을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
2. 해당 피드의 폴더를 변경
3. 다운로드 방식 변경
4. 업데이트 제한

등의 옵션을 상세 설정 할 수 있습니다만 넘 복잡할 수 있으니 일단 고급은 그냥 Pass~!해 주세요.


자 그럼 위와 같이 성공적으로 INFORMATION FACTORY라는 블로그(제 블로그입니다. 헤헤~)가 설정되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메일을 받듯이 다른 사람의 포스팅을 쉽게 받아 쓸 수 있게 됩니다.
차암 쉽죠오잉~? (개콘 박지선 버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