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회 떠먹고 싶은 '로봇'물고기

728x90
반응형

로봇은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오늘아침 뉴스를 보니 일본의 관공서 안내데스크에서 여직원과 똑같이 생기고 몇가지 감정표현도 가능한 로봇이 안내를 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이제는 물고기 로봇까지 개발이 되고..
앞으로는 로봇으로 만들지 못할 생물체가 없을 것 같네요.ㅡㅡ;

이전에도 물고기 로봇은 있었나 봅니다. 그런데 정말 살아서 움직이는 듯한 물고기 로봇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네요.

꼬리를 살랑살랑 흔들면 눈동자도 사람을 따라 움직일 수 있는 실제와 정말 유사한 로봇이라고 합니다.


어떤가요? 정말 실제와 똑같아 보이죠?
겉모습뿐만 아니라 실제 물고기의 움직임을 연구하여 똑같이 물속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하니 더욱 대단한것 같습니다.






실제 물 속에서 움직이는 모습을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정말 잡아꺼내 회를 뜨기 전에는 알 수 없을 것 같이 실제와 비슷하네요^^;

이 물고기로봇은 Yamamoto Laboratory라는 일본의 연구소에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via http://robot.watch.impress.co.jp



이 포스트가 다음 [포토/동영상 베스트]에 올랐습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 덕분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