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PC를 잠그는 프로그램, 하지만 화면이 아니라 키보드와 마우스를 잠근다?

728x90
반응형



PC를 잠그는 프로그램, 하지만 화면이 아니라 키보드와 마우스를 잠근다?

 

 

PC를 잠그는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PC를 잠그는 방법은 굳이 3rd party 프로그램이 없어도 윈도우키+L을 누르거나 ctrl+alt+del 키를 눌러 잠글수도 있다.

그럼 쓸데없이 이 프로그램을 왜 소개하고 있을까?

 

 

이 프로그램은 조금 다른 형태의 PC잠금 솔루션이다.

위에서 말한 잠금 방식의 경우 화면을 잠가주지만, 이 KeyFreeze 프로그램은 화면은 그대로 놔둔채 키보드와 마우스만을 사용불가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이다.

하지만 모든 키가 잠겨버리면 잠금을 해제할 방법이 없으니 잠금을 해제하는 키는 잠궈놓지 않았다.

바로 ctrl+alt+del 키를 함께 누르면 잠금이 해제된다.

 

 

 

 

 

http://www.downloadcrew.com/article/30732-keyfreeze

 

KeyFreeze 프로그램은 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압축을 풀면 bKeyFreeze.exe라는 실행파일이 보인다.

PC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아닌 포터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설치과정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용량도 341kb로 매우 가볍다.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위와 같이 창이 나타나며 5초 카운트다운이 바로 시작된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잠그기까지 사용자에게 5초간의 여유시간을 주는 것이다.

보다시피 5초 카운트다운 도중 위 창속의 버튼을 클릭하여 취소할 수도 있다.

 

 

 

 

위 프로그램은 보안프로그램이 아니다.

마우스와 키보드 작동만 잠그기 때문에 화면의 정보가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이기도 하고, 왠만하면 누구나 ctrl+alt+del 키를 눌러 잠금을 해제하려고 시도해 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윈도우의 기본 컴퓨터 잠금 기능보다도 어쩌면 더욱 안전하지 않은 프로그램일 수 있다.

그럼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이유가 없지 않는가?

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보면 이렇다.

아이나 애완동물이 내가 자리를 비운사이 키보드 또는 마우스 조작을 하여 시스템을 방지하기 위한 단순한 목적이라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지 안할지 이 프로그램의 장점을 장점으로 인식할지 전혀 쓸모없다고 생각할지는 여러분의 판단에...^^;

 

 

 

 

 

Tag. KeyFreeze, 무료프로그램, 포터블 프로그램, IT, 인터넷, 컴퓨터잠금, 키보드잠금, 마우스잠금, 키보드 마우스 잠금, 일상, 애완동물, 아기

 

저의 글이 좋으면 손가락 클릭해 주세요. 로그인 안해도 클릭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