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해파리를 먹지 마세요. 이젠 눈으로만 즐기세요~

728x90
반응형
일본 남부의 Enoshima 아쿠아리움에는 '젤리피시(Jellyfish) 판타지 홀'이라는 수족관이 있습니다.

이 곳에는 여러 종류의 희귀하고 환상적인 해파리들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Japanese sea nettle>

해파리(Jelly fish)는 약 10억년에 걸쳐 지구의 바다속에 살아왔으며 그 모양, 크기, 색상이 다양하기로 유명합니다.

위에 보이는 Japanese sea nettle이란 이름의 해파리로서 일본 주변 바다속에서 봄과 여름에 발견된다고 합니다.
<Japanese sea nettle>
이 Japanese sea nettle을 비교적 강한 독소를 가지고 있으며, 이 독소가 말라 파우더 형태로 바람에 날려 눈이나 코에 들어가면 염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Pacific sea nettle>
Pacific sea nettle이라는 이름의 이 해파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해파리의 하나로서 상단의 우산같이 생긴 부분의 크기는 최대 50cm의 넓이를 가지고 있고 길이는 최대 2m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Pacific sea nettle>
이 해파리는 태평양 북서쪽(북아메리카 해변)에서 발견된다고 합니다.
<Atlantic sea nettle>
Atlantic sea nettle이라는 이름의 이 해파리는 북아메리카의 해변에서 주로 발견되며, 무서운 독침으로 일격을 가하는 위험한 해파리입니다.
<Upside down jellyfish>

Upside-down jellyfish(뒤집어진 해파리)이라는 재밌는 이름의 해파리는 그 모양새가 뒤집어져 있는 듯해서 이름이 지어졌나 보네요.
우산 모양의 크기는 약 20cm까지 자라며, 얕은 물에 산다고 합니다.

<Upside down jellyfish>

이 Up-side down 해파리는 얕은 바닷물 바닥에서 작은 플랑크톤을 위에서 떨어뜨리는 방식으로 먹이를 먹는다고 합니다.

<Moon Jelly>

Moon Jelly라는 이름의 이 해파리는 세계 각곳에 분포되어 있는 해파리로서 일본 근해에서 꽤 자주 발견되는 해파리입니다. 이 해파리는 95%가 수분으로 되어 있지만 외부로부터 상처를 입으면 빠르게 자신을 직접 치료하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길이는 15cm정도로 자라며, 우산모양은 30cm정도까지 자랍니다.

<Spotted Jellyfish>
Spotted Jellyfish(점박이 해파리)라 불리우는 이 해파리는 우산 모양에 점들이 있어 그렇게 이름지어졌습니다. 다리 모양이 문어의 그것과 닮아 일본에서는 '문어해파리'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이 점박이 해파리는 다른 해파리와 달리 각각의 다리모양에 여러개의 작은 입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Spotted Jellyfish>
남태평양 지역에서 발견되며, 여름과 가을에는 일본 근해에서도 발견된다고 합니다. 다 자라면 그 길이가 50cm정도 된다고 하네요.

몇가지 아름답고 환상적인 색상을 가진 해파리들을 소개했는데요.
서두에 이야기했던 이 수족관에 가면 이 밖에도 다양한 해파리들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직접가서 한번 보고싶네요.^^

Thanks to pinktentacl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