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어느 외국인이 해외 사이트에 올린 김치 담구는 법!

728x90
반응형
어느 외국인이 웹사이트에 올린 '김치 만드는 법'입니다.


그 외국인의 아버지는 한국에 주재한 적이 있으며 그것을 계기로 김치를 맛보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러나 김치 만드는 법이 너무 복잡해서, 이렇게 메뉴얼을 만들어 올린 것이라고 합니다^^

저 역시도 어렸을 적에 어머니가 김치 담그실 때 도운적은 있지만, A to Z 다 알지는 못합니다.

한국인인 제가 이 외국인을 통해 김치 만드는 법을 배우는 아이러니한 일이 발생했군요.ㅋㅋ

그럼 한번 이 외국인이 올린 김치 담구는 법을 알아볼까요?


1. 일단 배추, 양파, 소금, 마늘, 무, 파, 당근, 고추가루 등 모든 재료를 준비한다.




2. 배추, 무, 파, 당근등을 알맞은 크기로 썬다.


3. 썰은 각종 야채들을 섞어 소금에 절인다.





4. 양념장을 준비한다.



5. 양념장에 각종야채와 양념장을 잘 섞은 후 미리 준비한 유리병에 잘 담는다.


이렇게 정리해 놓으니 혼자 사는 한국 싱글남들도 이대로만 한다면 간단히 김치를 담글 수 있겠는데요?ㅋ

아마 이 외국인은 젓갈을 넣지않은 깔끔한 김치를 좋아하나 봅니다.ㅡㅡ;

그리고 가장 마지막의 사진, 왠 국물이 저리 많이 생기는지.ㅎㅎ

아무튼 '외국인이 올린 김치 담구는 법'이라... 신기하기도 하기 재밌기도 하고 자부심도 느껴집니다.

원본글에 달린 댓글들을 보면 김치를 좋아라하는 외국인이 꽤 되는것같네요.^^

오늘의 첫번째 포스팅이었습니다.^^ 모두 오늘 힘찬 하루 시작해야 하는거 아시죠? ^^*

Via Instructable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