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체험단]햅틱온OZ

OZ서비스 이용했더니 데이타사용량이?

728x90
반응형
오늘은 그동안 궁금했었지만 구체적으로 확인하지는 않았던 OZ서비스를 이용했을때 사용되는 데이타량을 한번 확인해 봤습니다.

그동안 데이타 사용량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았던 이유는 'OZ무한자유'라는 데이타요금제를 이용했기 때문입니다.

이 요금제를 이용하면 월 6,000원에 1GB까지 사용이 가능한데, 무선인터넷으로 1GB를 사용하기란 그리 만만치 않습니다.^^;

다시 말해서 추가 비용없이 매달 6,000원에 맘껏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단 얘기죠.

그래도 궁금해진 나.. 데이타 사용량을 한번 체크해 봤습니다.^^


일단 현재까지의 데이타 사용량을 체크하기 위해 각종 사용통계 위젯을 터치하여 들어가 봅니다.


상단의 데이터 탭을 선택하면 특정기간동안의 업로드와 다운로드 용량을 알려줍니다.
현재까지 다운로드를 591KB 사용했네요.


OZ Lite 서비스에 접속해서 오늘의날씨, 내주위엔?, 교통상황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접속 종료 후 다시 사용한 데이타 용량을 확인해 봤더니 921KB네요.
OZ Lite 사용 전에 591KB였으니 330KB밖에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이번엔 지난번에도 소개드린 바 있는 모바일 티스토리의 제 블로그에 OZ웹서핑 기능을 통해 들어가 봤습니다.
내 글들 및 달린 댓글들을 한 2분정도 확인하고 나왔더니...


다운로드 한 용량이 1MB 751KB로 나옵니다.
사용전 921KB이었던것을 빼니 830KB 사용했습니다.

매일매일 휴대폰을 통해 내 블로그에 접속을 10번씩 한다고 하면, 넉넉잡아 하루에 10MB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게 한달이면 300MB 정도를 사용한다는 얘기죠.

OZ무한자유 데이타 요금제는 월 1GB의 데이타 용량을 사용할 수 있으니 이정도면 용량이 상당히 넉넉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서두에 접속했던 OZ Lite를 감안하더라도 1GB정도의 용량이라면 한달동안 넉넉하게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겠다 싶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고, 하루종일 밤새 무선인터넷을 쓸건데 그럼 무한정 요금이 많이 나오는 거냐? 궁금한 분들 계실텐데요.

LG텔레콤 홈페이지에 가서 OZ무한자유 데이타 요금제를 찾아보니...


보시는 바와 같이 "아무리 즐겨도 최대 월 25,000원까지만 과금"된다고 합니다.

실제 데이타사용량을 확인해 보니 앞으론 더욱 맘 놓고 무선인터넷을 사용해도 되겠다는 생각이듭니다.^^

단, 위 테스트는 지극히 제 개인적은 관점으로 주관적인 환경에서 한 것으로서 편차가 있을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