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체험단]햅틱온OZ

무선인터넷? 쓰기 편한게 장땡 'OZ로 시내버스 위치 추적해보니'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제 햅틱온과 OZ서비스 관련 후기를 올려보네요.

사실 얼마전 새로운 지역에 약속이 있어 찾아가면서 OZ무선인터넷의 도움을 아주 톡톡히 받았답니다.

아쉽게도 그 당시에는 경황이 없어서 사진을 찍진 못했지만 여러분들께 소개하려고 나중에 찍어 포스팅합니다.^^


OZ의 웹서핑 메뉴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초기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초기화면(기본 홈페이지)은 자신의 원하는 화면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접속 후 우측 메뉴 아이콘들중 가장 첫번째로 위치한 '서울시버스'라는 아이콘 보이시죠?

스타일러스 펜으로 가볍게 톡!톡! 두번 터치해 줍니다~


그럼 노선번호, 정류장번호, 정류장명칭 등을 입력해 바로 검색을 할 수가 있는데요.

중요한 것은 이 화면까지 단 세번의 터치로 들어올 수 있었다는 것이죠.

이 정도면 나이드신 분들이나 어린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서울을 누비는 모든 버스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중에서 전 472번을 한번 입력해 보겠습니다.


순식간에 472번 버스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빨간색으로 바로 표시가 됩니다.


위 사진의 빨간색으로 된 부분이 현재 버스가 위치해 있는 부분입니다.

다음 정류장에 몇 분후에 도착한다는 내용까지 자세히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번엔 정류장명칭 검색으로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압구정역'으로 한번 검색해 봅니다.


당연히 압구정역에도 여러 버스 정류장이 있겠죠?

원하는 버스정류장을 선택해 줍니다.


해당 버스정류장을 통과하는 버스 노선과 각 버스들이 몇분후에 도착하는지, 전전버스 도착시간까지 한눈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사실 간단하지만 이게 전부입니다.ㅡ,.ㅡ 하지만 무슨 부족한 정보가 있었나요?

무선인터넷.. 참 좋은 문명의 혜택이죠.

하지만 사용하기가 어렵고, 요금이 비싸다면 아무리 잘 만들어 놓은 들 과연 많이 사용할까요?

OZ의 다른 서비스들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이 버스정보 서비스는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는 쓸데없는 이미지 사용보다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 텍스트로 깔끔하게 보여주어 더욱 빠르고 손쉽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무선인터넷 요금이 들지 않냐구요?

'OZ무한자유'요금제(월 6000원)를 사용하면 1G까지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 출퇴근시(하루2시간)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데 한달동안 쭉 사용해도 1G에는 턱없이 모자라더군요.ㅡㅡ;)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