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게임중독인 내 아이, 전 이렇게 해결했어요!

728x90
반응형

블로거들의 리뷰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뷰플(Viewple)에서 별별체험단이라는 이름의 체험이벤트를 실시했더랬습니다.


체험이벤트의 첫번째 체험 제품은 '클린아이USB'였구요.




이 USB는 메모리의 기능보다는 게임 및 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의 성격이 더 강한 USB메모리 입니다.


이 제품 체험을 원한다는 응모를 해 놓고 별 기대하지 않고 있었는데 체험이벤트에 당첨되어 제품을 보내 준다는 연락을 어제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제품이 도착했네요.


그럼 이제부터 '클린아이USB'의 개봉기 및 간단하 후기를 시작해 볼까 합니다.




제품은 이렇게 뽁뽁이 봉투에 담겨 배송되었습니다.




꺼내보니 제품 박스가 나오네요.


박스 디자인이 조금 싸구려 같은 느낌이긴 하지만 머 체험하면서 중요한 부분은 기능이므로 패스합니다.




박스에 적힌 내용처럼 자녀를 게임 및 유해사이트로 부터 보호하기 위한 USB메모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 제품을 꺼내보면 이렇게 메모리와 설명서 두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뒷면에도 제품의 역할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19금이라는 큼지막한 이미지가 이 제품의 특징을 잘 설명하고 있는 것 같네요.




제품은 아주 조그마합니다. 디자인이 깔끔하네요.




제품의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함인지는 몰라도 제품 자체에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가 떡하니 박혀 있네요.




컴퓨터에 메모리를 꽂기 위해서는 이런식으로 트위스트 해 주면 꽂는 부분이 나타납니다.




메모리 용량이 1G라니 조금 실망스럽네요.


하지만 업체측의 말에 의하면, 일반적인 USB로 생각하기 보다는 유해사이트를 차단하는 USB메모리로 생각해 달라는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1G용량이 다 채워질때까지 일반적인 데이타 저장도 가능합니다.^^;




제품의 사용설명서입니다. 머 굳이 설명서를 읽을 필요도 없을 정도로 사용은 간단합니다 -_-;;


그럼 이제부터 '클린아이USB'를 실제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USB포트에 제품을 꽂으면 자동으로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실행됩니다.




설치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의 설치가 진행됩니다.




계속 설치 진행중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하단 트레이바에서 위와 같은 창이 하나 올라옵니다.


'차단중지'가 올라온 다는 말은, '현재 차단중이므로 차단중지를 하려면 클릭하라'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모니터 중앙에는 위와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위쪽은 현재 자녀보고 기능이 실행되고 있다는 내용이구요, 아래쪽은 일일컴퓨터 사용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기본 3시간으로 설정되어 있네요.




'고급설정'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유해동영상, 유해사이트, 게임, 시간관리 등 좀 더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용시간 설정 화면인데요.


요일별 그리고 시간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현재 이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는 차단되어야 할 게임 리스트입니다.


이 리스트에 없는 게임은 어떻하느냐? 당연히 걸러지지 않을 것입니다만, 업체에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구입 후 1년 뒤 부터는 유료 업데이트)를 해 준 다고 하니 염려는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위 그림은 동영상 차단 세부 설정 부분입니다.


모든 동영상 플레이어를 차단하는 '완전차단' 또는 유해동영상만 차단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럼 실제로 게임이 잘 차단되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먼저 한게임의 신맞고로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신맞고로 들어간 후 점5백방을 클릭하니..




위와 같이 우측 하단 트레이바에서 '게임차단'이라는 창이 올라오며 게임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 외에 캡춰는 다 하지 않았지만 한게임 테트리스와 윈도우XP 기본 게임들(지뢰찾기 등)을 테스트 해 봤는데 이것 역시 잘 차단이 됩니다.


이젠 그 외의 옵션 또는 기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PC 사용시간을 설정해 두면 위와 같은 창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창에는 PC 사용시간 설정을 통해 절약한 전력량, 탄소량, 심은 나무수 등으로 이해하기 쉽게 표시해 주어 내 아이의 '절약정신'을 고취시키는 역할을 해 줍니다.




이 설정 화면은 잘 아시다시피 윈도우 제어판 전원관리에오 있는 전원설정 부분입니다.


지금까지 '클린아이USB'의 개봉부터 사용 후기 까지 알아봤는데요.


일단 생각보다 설치도 간단하고 차단도 잘 되는 점이 놀랍고 맘에 드네요.


게임을 차단하고, 아이의 컴퓨터 사용시간까지 통제할 수 있는 부분이 좀 치사한 방법이라고 생각 들 수도 있겠지만, 부모가 항상 자식옆에 붙어앉아 감시할 수도 없는 노릇이므로, '클린아이USB'와 같은 유해사이트 차단 제품의 도움을 조금 받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제가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겪었던 실수인데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클린아이USB 제품을 컴퓨터에 꽂고 프로그램이 자동 설치되고 나면, USB를 뽑아야 게임 및 유해사이트 차단 기능이 실행됩니다.


USB를 꽂아두어야 차단 기능이 실행된다면 아이들이 뽑으면 그만이기 때문에 당연히 말이 안되는 이야기인데도 전 USB를 계속 꽂아놓고 차단 기능이 실행이 안되어 업체측에 전화까지 해서 물어봤네요..ㅋㅋ


이상 [클린아이USB 개봉기 + 간단후기] 였습니다.^^

Tag. 유해사이트차단, 유해사이트, 게임, 게임차단, 클린아이USB, 컴퓨터사용시간, 뷰블, Viewple, 별별체험단, 뷰플 이벤트 당첨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