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첫화면꾸미기 베타테스터에 응모하며

728x90
반응형
오늘은 베타테스터 응모 포스트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어제 저녁 티스토리 공지사항을 보니 블로그 첫화면 꾸미기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는 글이 올라왔네요.


첫화면꾸미기 기능은 기존에도 있었습니다. '테터데스크'라는 이름으로요.
하지만 내가 원하는 느낌대로 꾸미기도 쉽지 않았고 또 방법도 그리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제 능력 부족탓도 있을겝니다.^^;)
그래서 더욱 이번에 더 많은 아이템과 레이아웃 구성, 다양한 글 설정 옵션 등으로 사용하기 쉽게 나왔다는 첫화면 꾸미기 기능을 누구보다 먼저 사용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티스토리의 장점이라면 무엇보다도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블로그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기본 제공 스킨 뿐 아니라 직접 만든 스킨을 업로드해 사용할 수도 있으며 HTML의 직접 수정이 가능하면서도 다른 설치형 블로그와 달리 호스팅과 블로그 설치를 직접하지 않고 초대장을 통해 티스토리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바로 자신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다는 점이겠죠.


하지만 이 장점이 어떤면에서는 단점도 될 수 있습니다.

첫째, 초대에 의한 가입만 가능하다보니 초대장을 구해야 하는데 이것이 쉽지 않다는 점
둘째, HTML과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유저들에게는 여전히 어렵다는 점


전 2008년 1월 티스토리로 이사오기 전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했었습니다.
그때는 블로그를 개인적으로 필요한 자료나 정보를 모아놓는 공간이었고 다른 블로거들이나 방문하시는 분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생각은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로 넘어오면서 사람들과의 소통이 이렇게 즐겁고 사는데 활력소가 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항상 합니다.

제 네이버 블로그의 마지막 포스트는 이것입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알게된 또 하나는 메타블로그 사이트 입니다.
다음뷰,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믹시 등의 메타블로그는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메타블로그 사이트들입니다.
자신의 포스트를 다른 사람들에게 가장 빠르고 쉽게 노출시킬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죠.
현재 제 블로그의 1만개에 육박하는 댓글수와 120만명이 넘는 방문자수를 가질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은 메타블로그 사이트라고 확신합니다.
 


코리안블로거가 사용하는 PC 환경

1. OS:
MS WindowsXP Professional SP3 and MS Windows7
2. Browser: IE8 and Google Chrome
 
 


#### 이포스트가 구글메인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





Tag. 티스토리베타테스터응모, 베타테스터, 첫화면꾸미기, 테터데스크, 티스토리블로그, 티스토리, 클로즈 베타 테스터, 베타테스터 응모, IT, 블로그, 인터넷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