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

iPad에서 iPhone용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을까?

728x90
반응형


iPad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과연 iPad에서 iPhone용으로 나온 모든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을지 궁금해 집니다.
거의 대부분의 iPhone용 어플리케이션을 iPad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라고 합니다.





iPad는 그 생김새도 역시 크기가 커진 iPhone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흡사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비슷한 방식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이런 답이 나올 수 있는것 같습니다.
iPad는 iPhone보다 훨씬 강력하고 큰 화면을 가지고 있는 테블릿이라는 점 외에는 iPhone과 매우 유사한 플랫폼과 운영체제을 사용하기 때문에 두 제품은 매우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질문으로는 iPhone에서 실행되는 어플리케이션들이 과연 iPad의 큰 화면도 지원하느냐 입니다.
쉽게말해 전체화면으로 어플을 실행할 수 있는지 아니면 조그만 창 형태로 어플이 실행될 건지 궁금하다는 건데요.
개인적으로 해상도 문제가 걱정되기는 합니다만 iPad는 이 두가지 기능을 모두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다시말해 iPad의 우측하단에 조그만 버튼이 있어 사용자들이 어플리케이션을 전체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강제로 어플을 큰 화면에 맞추기 때문에 화질이 다소 떨어지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적어도 기존 iPhone의 어플들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iPad사용의 큰 불편은 없을 것이며 iPad전용 어플(iPad의 큰 화면에 최적화된 어플)들이 나오는 것은 단지 시간의 문제라고 이야기합니다.






원본글 출처: ezinearticles







Tag. 아이폰, 아이패드, iPhone, iPad, apple, 애플, 어플, 어플리케이션,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 IT, mobile, 모바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