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ALL THE REDS로 하나되어 응원하는 남아공월드컵

2010. 5. 20. 07:25스포츠

728x90


2010 남아공월드컵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얼마 전 에콰도르와의 평가전에서 2대0으로 완승하면서 기분좋은 평가전을 치른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지는 것 같습니다.

5월 24일 19시 20분 일본 사이타마에서 열리는 일본과의 평가전에서도 더욱 큰 점수차로 완승하길 기대해 봅니다^^


우리나라가 사상 최초로 월드컵 4강에 진출했던 2002년 한일월드컵을 서두로 우리나라의 응원문화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번 2010 남아공월드컵에는 ALL THE REDS라는 슬로건으로 이름처럼 온 국민이 다시한번 하나되어 응원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올더레즈(ALL THE REDS)는 2010 남아공월드컵에서 전 국민이 하나가 되어 태극전사의 새로운 신화창조를 응원하자는 의미의 슬로건입니다.
올더레즈의 역사는 K-리그로 올라가는데요. K-리그 15개 프로축구 구단 서포터즈들의 결성한 KSU라는 조직에서 시작되어 이들이 대한민국 축구 발전을 위해 진행중인 캠페인인 Hello Football 캠페인의 2단계로서 ALL THE REDS라는 슬로건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물론 월드컵이 끝나도 Return to K라는 3단계 목표하에 다시 K-리그를 위해 그 응원은 계속되게 됩니다.
위의 장황한 내용은 아래 그림으로 보시면 간단합니다.^^







위에 알려드린 내용은 축구에 관심이 없는 분들에게는 전혀 관심이 가지 않는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 월드컵때만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응원이 전부입니다. 평소에 K-리그등에 관심을 별로 가져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유럽의 프로리그에 대한 국민적인 인기를 봤을때 월드컵과 K-리그는 서로 떨어뜨려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프로리그인 K-리그가 활성화되고 많은 투자가 이루어졌을 때 비로소 월드컵에서도 선수들의 향상된 기량이나 팀웍을 통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번 ALL THE REDS 캠페인은 많은 유명 연예인들도 홍보대사로서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위에 장황하게 이야기한 ALL THE REDS의 탄생배경이나 관련 내용들은 직접 서포터즈가 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2010 남아공월드컵에서 태극전사들이 좋은 성적을 내길 바라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이런 내용이 있다라는 것 쯤은 알고 있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Tag. 2010 남아공월드컵, ALL THE REDS, 올더레즈, 서포터즈, 태극전사, 연예인, 월드컵캠페인, RETUREN TO K, HELLO FOOTBALL, 스포츠, 축구, 응원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