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밋밋한 구글웹사이트에 나만의 배경 적용하는 법

728x90
반응형

구글 웹사이트 검색을 위해 많이들 이용하시죠?
전통적으로 구글 웹사이트는 새하얀 바탕에 구글로고 아래 검색어 입력창과 검색버튼이 전부였죠.
이런 깔끔함과 빠른 속도 때문에 우리나라는 조금 약하지만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새하얀 바탕의 구글웹사이트의 배경화면을 나만의 배경화면으로 바꿀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아마도 탐구심이 뛰어난 분들(^^;)은 이미 찾았을지도 모르겠네요^^




위와 같이 구글웹사이트에 접속하면 화면 좌측하단에 조그맣게 Sign in to see your background image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을 변경하기 위해 로그인하라는 소리인데요. 그것을 클릭해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구요.
본인의 구글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배경화면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화면을 사용할 수도 있고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좌측에서 원하는 내용을 선택한 후 우측에서 배경화면으로 사용하고 싶은 이미지를 고르기만 하면 됩니다.




mario라는 사람이 올린 배경화면을 선택해 봤습니다.





그럼 바로 내가 선택한 이미지가 적용된 나만의 구글웹사이트가 만들어집니다.


이번에는 위에도 이야기했듯이 내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를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사이즈는 800*800 이상되는것을 올려주셔야 합니다.




다시 배경화면 변경메뉴로 들어가서 좌측 메뉴 중 From my computer를 선택합니다.
그럼 우측에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나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한 후 하단의 Upload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먼저 업로드가 되고나서 바로 적용이 됩니다.


제가 올린 이미지는 몇일전 상해에 갔을때 찍은 상해야경 사진입니다.




이 사진으로 적용을 해보니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이렇게 배경화면으로 적용시켜 놓고 보니 제가 꽤 괜찮을 사진을 찍었다는 생각이 갑자기 난다는..ㅋㅋ
여러분도 획일적인 밋밋한 구글웹사이트는 이제 그만 보시고, 자신만의 멋진 구글웹사이트 배경화면을 만들어 보세요^^

*단, 이 기능은 구글 영문 웹사이트에만 적용됩니다!




Tag. 구글, Google, 구글웹사이트, 구글웹사이트 배경화면 변경, 배경화면, 웹사이트 배경화면, 인터넷, IT, 인터넷팁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