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Gmail팁]원하는 내용을 5초안에 메일로 보내기

728x90
반응형


Gmail을 사용하시나요?
Gmail을 사용하신다면 꽤 괜찮은 팁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얼마전 공유하고 싶은 사이트를 트위터 북마클릿을 통해 트위터로 바로 공유하는 마이픽업이라는 툴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2010/04/01 - [인터넷] - 좋은글을 트위터로 공유하는 편리한 방법 '마이픽업'

이번 포스트는 원하는 사이트 뿐만 아니라 사이트 내의 특정 텍스트까지도 Gmail로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는 GmailThis!라는 툴에 대한 소개입니다.




GmailThis!를 내 즐겨찾기에 추가하기

먼저 이 툴을 사용하기 위해서 내 즐겨찾기 목록에 추가합니다.
사이트 접속하기: http://contrapants.org/blog/2005/07/gmailthis.html




위에 화면처럼 사이트 내용중 GmailThis!라는 링크 부분을 마우스로 잡아다가 상단의 내 즐겨찾기에 놔주면 됩니다. Drag&Drop 잘 아시죠? ^^





원하는 내용을 블록잡아 메일로 보내기

GmailThis! 툴이 즐겨찾기에 등록을 했으면 메일로 보내기 원하는 사이트에 먼저 방문합니다.




이젠 메일로 보내길 원하는 내용을 블록으로 잡아줍니다.




이런식으로 블록을 잡은 후 조금 전에 즐겨찾기에 등록한 GmailThis!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창이 열리면서(미리 Gmail에 로그인이 되지 않은 경우엔 Gmail로그인화면이 먼저 보이게 됩니다.) 방금 블록을 잡은 내용과 그 글의 제목이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이젠 받는사람란에 보내고 싶은 사람의 이메일주소만 입력하고 바로 보내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되는 것이죠.


아주 간단하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다른 사람과 공유하기 위해 이 퉅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지만 자신이 따로 저장해 두고 싶은 내용을 이렇게 자신의 이메일로 보관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아주 편리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점

1. 이 툴은 설치방식이 아니라 내 즐겨찾기에 등록만 해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웹서핑 중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이메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적으로 보관해 두고 싶은 내용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 보시는 바와 같이 구글크롬에서는 특정 내용만을 블록잡아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IE에서는 해당 글의 링크만 보낼 수 있네요.
   (다른 브라우저는 테스트 못 해봤습니다.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보시고 댓글로 결과를 알려주셔도 좋을 것 같네요^^)







Tag.
Gmail, GmailThis!, 북마크, 즐겨찾기, 유용한툴, 윈도우팁, 인터넷, IT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