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맥북프로

애플 iMac(아이맥) 주문완료! 내일 만나러 갑니다!

728x90
반응형
지난 주말 2년동안 잘 사용하던 컴퓨터가 맛이 갔습니다.
부팅이 안되고, 윈도우 재설치도 하드웨어 오류로 진행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ㅠ

그래서 새 컴퓨터로 갈아타기로 결심한지 만 하루만에 iMac으로 가기로 결심했네요.







제가 구입한 iMac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모리는 기본 4GB인데 나중에 직접 구매해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어차피 애플스토어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이 아니고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사양만 구입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중요한것은 직접 업그레이드하느 것이 당연히 더 저렴하기도 하구요.





구입은 롯데백화점내에 있는 애플매장을 통해 했는데요, 현재 재고는 없으나 내일 오후 4시까지 본사에서 매장으로 배송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행히 본사에 재고가 있어 하루만에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사실 직장 근처의 매장에서 구입하려고 했으나 제품박스 전체 무게가 약 20kg 정도 나가는 관계로 집에까지 직접 들고가기가 힘들어 백화점 내 매장에서 택배나 퀵서비스로 배송이 가능한 지 문의했으나 그것은 불가능 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집에서 가까운 매장에서 주문했구요. 내일 퇴근하면서 찾으러 가려고 합니다.




또 한가지 함께 주문한 것은 Mini DisplayPort to DVI adapter입니다.




iMac이 모니터와 본체가 일체형인 관계로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를 듀얼로 연결하기 위한 어뎁터입니다.
DVI가 지원되는 모니터라면 위엣것을 구매하면 되구요, 그렇지 않다면 VGA Adapter로 구매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일반 PC를 구입하는 것 보다 가격은 좀 비싸지만, 맥OS 뿐 아니라 MS윈도우까지 함께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두 가지 OS의 장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어 고민끝에 iMac으로 결정하게 되었네요. ('부트캠프'라는 기능을 통해 부팅시 맥OS와 윈도우 중 선택하여 부팅이 가능합니다. 물론 정품 윈도우가 있어야 합니다.)
아시다시피 MacOS의 사파리 브라우져에서는 ActiveX를 사용할 수 없는 관계로 인터넷뱅킹 사용이 불가합니다. (일부 은행(신한은행 등)에서는 이미 MacOS에서도 인터넷뱅킹이 가능하도록 모듈개발이 완료 되었네요^^)
또한, iWork 등의 OA소프트웨어가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MS Office 문서와의 호환성 문제 등으로 인해 윈도우를 듀얼로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Mac계열은 PC, 노트북 포함 처음 접해보는거라 설래이기도 하고 많이 기다려도 집니다.ㅋ
위에 적은 내용은 앞으로 iMac 또는 MacBook 등을 처음으로 구입할 계획이 있는 분에게 참고가 될까하여 적어 본 것이구요.


내일 iMac 수령 후 당연히 리뷰 포스팅 계속 올릴 예정입니다^^



Tag. 애플, 아이맥, apple, iMac, Macbook, 스노우레오파드, iMac 27인치, 아이맥 i5, IT, 컴퓨터, 애플컴퓨터, 맥킨토시, 아이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