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가젯

30대 후반의 나, 장난감에 빠지다! - 안드로스키

728x90
반응형


미국의 유명한 IT가젯 사이트인  Engadget을 통해 우리나라의 인형하나가 관심을 끌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안드로스키란 이름의 인형인데요.

이름에서 연상되는 것처럼 안드로이도 로봇 캐릭터의 인형입니다.
요즘 이것들 가지고 노는 재미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러분 중에도 자신이 키덜트(Kidult) 기질이 좀 있다 싶으신 분들은 지금부터 눈 크게 뜨시고 한번 보세요~

* 시작하기에 앞서 자꾸 키덜트, 키덜트 하는게 그게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키덜트의 정의를 먼저 알려드립니다.

키덜트 (Kidult, Kid(아이) + Adult(성인)의 합성어)

키덜트란 키드와 어덜트의 합성어로 20, 30대의 어른이 됐는데도 여전히 어렸을 적의 분위기와 감성을 간직한 성인들을 일컫는다.
20~30대의 성인들이 어린시절에 경험했던 갖가지 향수들을 여전히 잊지 못하고 그 경험들을 다시 소비하고자 하는 이러한 현상을 이미 영화, 소설, 애니메이션, 광고 등 소비문화 전 영역에서 새로운 문화 신드롬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의 특징은 누구나 추억으로갖고 있는 동심의 세계를 성인이 된 후에도 현실 생활에서 유지한다는 데 있다. 골치 아픈 현실을 피해 포근한 동심의 공간에서 안식을 취하는 것.








안드로스키는 구글사에서 생성하여 공유한 안드로이드 로봇을 기반으로 하여 수정되었으며, 크리에이트 커먼즈 3.0 저작자표시 라이센스에 기술된 약관에 따라 사용됩니다.
안드로스키는 2차원에서 3차원으로 진화한 단순한 피규어 한정 제품입니다.
기존 TVCF에서 깔깔 웃기도 하고 춤도 추던 가상의 캐릭터를 현실에서 볼 수 있다는 것.. ^^
안드로스키는 이런 완제품 뿐 아니라 안드로스키 커스트마이즈라고 불리는 프라모델 제품도 있습니다.








어릴적 부모님을 졸라 문방구에서 구입하여 조립하던 프라모델 완구의 추억이 있는 분들은 완제품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직접 만드는 재미가 있는 프라모델 제품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 그렇게 소질이 없어서 만들기가 아주 쉽지는 않네요..ㅠㅠ)








완제품은 바로 상자에서 꺼내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모든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스키란 이름답게 멋지게 스키를 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이 스키타는 피규어의 용도는 다름아닌 휴대폰 거치대입니다.
스키플레이트 앞부분에 휴대폰을 거치할 수 있도록 되어 잇는 것이죠.








또 하나의 캐릭터는 무시무시한(?) 이빨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아마도 이 피규어가 더 익숙할 것 같네요.
그 옆에 우측으로 보이는 것은 핸드폰줄로 사용할 수 있돌고 제작된 안드로스키입니다. (안드로스키 구입시 따라오는 일종의 깍두기라고 보시면 좋을 듯..^^)








해외 수출되고 있는 제품이라 그런지 영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스키 홈페이지에서 안드로스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한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게 바로 안드로스키 프라모델입니다.








연두색은 보기와는 달리 부드러운 고무재질이라 핀으로 팔과 다리 등을 연결할 때 부드럽게 핀이 꽂히도록 되어 있구요.
휴대폰줄 등의 악세사리로 활용시에도 부드러운 고무재질이라 휴대폰에 스크래치가 나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리고 이 흰색은 딱딱한 플라스틱 재질인데요.
스키폴의 끝부분, 스노우보드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아직 조립전이라 다음 포스팅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이런 핀과 스키 폴 등으로 쓰이는 철사 등이 들어있구요.








프라모델을 조립 후 붙일 수 있도록 각종 다른 표정의 눈 등이 스티커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이놈이 안드로스키 완성품입니다.
귀엽나요?








안드로스키의 팔과 다리는 마음대로 그 위치나 모양을 바꿀수 있고 회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원하는 자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프라모델 제품의 조립방법인 안드로스키 홈페이지에 가면 나와있는데요.





이런식으로 조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조립 시 공구의 도움이 조금 필요한데요.
송곳, 가위, 손톱깍기, 니퍼 등을 준비하면 보다 쉽게 안드로스키 프라모델을 조립할 수 있습니다.




아직 조립중인 안드로스키들이 완성되지 않아 조립과정이나 조립 결과물은 다음 포스팅에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안드로스키 완제품을 가지고 한참 놀고있는 중이랍니다.ㅋㅋ


Tag. 안드로스키, androski, 안드로이드, 휴대폰, 모바일, 스마트폰, 구글 안드로이드, 안드로스키 커스터마이즈, 프라모델, 안드로스키 프라모델, 장난감, 키덜트, 일상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