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피드버너(feedburner)가 내 최신글을 수집하지 못할때 확인해 볼 사항

728x90
반응형



지난주 금요일 포스팅한 포스트 중 하나로 인해 오늘 아침까지 몇몇 피드버너 RSS를 통해 수집하는 몇몇 사이트에서 제 포스트가 업데이트 되지 않는 일이 벌어졌더랬습니다.
전부 수집이 안되는 것은 아니었고 몇몇 사이트(블로그코리아, 올포스트 등)는 수집이 되고, 레뷰와 와플 사이트에서는 새 글 수집이 안되는 상황이었는데요.
오늘 오전까지는 그 이유를 몰라 수집이 안되는 사이트들에 문의해 확인해 달라고 부탁을 했더랬죠.


그런데 확인해 보니...


일반 RSS 주소는 수집이 되었는데 피드버너 RSS 주소로는 수집이 안되는 상황이었네요.






그럼 피드버너 RSS 주소로 왜 새로 발행한 글이 수집되지 못했을까요?
문제는 해당 포스트의 용량때문이었습니다.





피드버너 사이트(http://www.feedburner.com)에 로그인해서 확인해 봤더니 위와 같은 오류메시지가 뜨더군요.
다시말해 포스트 당 파일사이즈가 512k를 넘으면 수집할 수 없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수집을 거부당한 포스트는 연말 결산관련 포스트 였는데요.





2010년 1년동안 단 한개라도 댓글 달아주신 분들께 고마움을 표시하고자 그 분들의 닉네임을 전부 소개했는데 이게 너무 내용이 많아 피드버너 제한용량 512k를 넘어선 것이었죠.
그래서 부득이하게 댓글 남겨주신 분들은 닉네임 리스트를 삭제하고 나서야 현재 정상적으로 피드버너 RSS로 발행이 되었습니다.
(모두 소개해 드리고 싶었는데 이런 문제로 댓글남겨주신 모든분들의 닉네임을 올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ㅠㅠ)



이런 내용을 몰라 주말내내 발행한 포스트를 등록하지 못하고 발만 동동 굴렀다는...
다시말해 포스트 당 사이즈가 너무 클 경우(512k이상)에는 피드버너 rss로의 수집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다른 문제로 인해 수집을 못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이것도 한가지 이유가 될 수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드버너 RSS를 사용하시는 블로거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어쨌거나 또 한가지를 배우게 된 날이었습니다.
역시 배움은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Tag. 피드버너, 블로그, 발행글, feedburner, 512k, 포스트 당 사이즈, IT, 메타블로그, 인터넷, RSS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